HOME  >  라이프

훈춘 투자유치 대상건설 템포 빨려

—국가 성급 지지, 부축자금 적극 쟁취

  • 2012-09-25 08:34:20

훈춘시가 동북아지역의 투자열점으로 급부상하면서 국내외 대형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있을뿐만아니라 국가적차원의 자금배려도 커가고있다.

올해 들어서서 국내외 굴지의 대기업들이 어마어마한 자금을 갖고 훈춘에 입주하여 훈춘개발개방열에 합세하고있다. 그가운데는 세계 500강 기업의 하나인 한국 포스코그룹에서 12억대를 투자하여 건설하는 포스코현대국제물류공단을 비롯한 동북아국제변경무역물류집산중심, 훈춘유라시아쇼핑쎈터, 림성통신전자, 보성물류단지, 순환경제산업단지, 다금속종합회수제련과 인삼록용집시교역시장 등 굵직굵직한 대상들의 착공이 포함된다.

전 시적으로 이미 도합 29개의 유치대상이 시달되였고 계획투자총액은 285.1억원에 달하며 락착자금은 6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2.7% 늘어났다.

이 시에서는 비단 국내외 상공인들의 투자유치에만 진력한것이 아니라 선도구전망계획요강과 "두만강지역(훈춘)국제합작시범구"건설 등 국가적대형프로젝트가 부여한 정책적우세에 힘입은 국가 및 성의 예산내자금지원쟁취에도 여력을 아끼지 않고있다.

길림연변림업집단 훈춘삼림산목업유한회사의 설비에너지절약개조대상은 목전에 이미 성급의 지지자금 40만을 쟁취하였으며 천성벽체재료유한책임회사의 년간 12000만장(표준벽돌로 추산)석탄맥석벽돌구이로개조대상은원유의 5개 벽돌구이로의 낡은 생산공예개조하는것인데 성급지지자금 50만원을 획득하였다. 훈춘화서삼업생물공정유한회사의 인삼희유사포닌전화 추출 및 제품 개발대상은 중아예산내자금 1200만을 쟁취하였다.

이밖에도 이 시의 2012년 흥변부민대상이 재차 중앙예산내자금지지를 획득하였다. 국가발전및개혁위원회(발전개혁투자[2012]1560호)와 성발전및개혁위원회(길발전개혁투자[2012]762호)문건정신에 비추어 훈춘시 영안진 수도계통개조대상, 훈춘시호화진 삼선도로건설대상, 훈춘시 밀강향 촌면포정리대상, 훈춘시 삼가자향 동강자촌 수전기초시설개조공사, 훈춘시 양포향 묘령촌-연퉁라자촌도로건설대상 등 도합 5개의 흥변부민대상이 중앙예산내 자금 1411만원을 쟁취하였다.

국가와 성정부의 이러한 지지, 부축 자금은 향, 진의 환경건설, 위생건설, 도로건설을 대대적으로 추동하여 훈춘경제의 보다 좋고 빠른 발전을 추동하고있다.

박득룡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