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 공업정보화국 룡원촌 기초건설 지원

—21만원 투자 명태가공페수처리 배수로 건설, 4만원 들여 5개 자연툰에 12개 가로등 설치

  • 2012-11-15 14:51:32

올해 주 공업 및 정보화국에서는 화룡시 투도진 룡원촌 기초시설건설을 적극 도와나섰다.

<<전국 건어가공제1촌>>으로 불리우는 이 촌은 최근년간 경제발전에서 비교적 빠른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헌데 력사적인 원인을 포괄한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하여 이 촌은 줄곧 기초시설건설이 락후하였는데 이 촌의 경제와 사회의 진일보의 발전에서 걸림돌로 나서고 있었다.올해에 룡원촌을 련계촌으로 정한후 이 국의 지도부에서는 련속 4차례나 내려와 이 촌의 정황에 대하여 깊이 있는 조사연구를 진행하였는데 기초시설이 락후한 것이 가장 큰 난제점으로 나서고 있었다.이 기초상에서 이 국의 지도부에서는 룡원촌을 도와 실제적인 일들을 하기로 결정하고 농촌을 알고 능력이 있는 간부를 이 촌에 파견하여 촌지도부를 도와 촌의 기초시설건설사업을 추진시키기로 하였다.

<<전국건어가공제1촌>>으로서의 룡원촌은 건어가공업이 가장 중요한 항목인데 줄곧 합격된 배수로가 없다보니 명태가공페수를 처리하는데 애로가 많았고 환경오염에 대한 반향도 컸었다. 하여 배수문제는 건어산업의 진일보 발전과 촌민들의 생활환경질을 높이는데 있어서 반드시 넘어야 할 <<산>>으로 되였다. 이 정황을 료해한 이 국에서는 21만원을 투자하여 길이가 700메터에 달하는 중심배수로릏 건설하였는데 지난 10월 18일부터 정식으로 사용에 교부되였다. 하여 이 촌의 배수난문제는 근본적인 해결을 가져왔다.

촌민들의 야간행보난문제를 풀어주었다. 이 촌의 5개 자연툰은 중심부락과 일정한 거리를 사이두고 있는데 가로등이 없다보니 촌민들의 야간통행에 애로가 많았었다.이한 실정에 비추어 이 국에서는 4만원을 투자하여 5개의 자연툰에 12개의 가로등을 세워주었는데 국경절부터는 사용에 교부되여 촌민들의 야간통행에 큰 편리를 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