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전자상무 빠른 발전 생산능력 성 2위

  • 2015-04-13 15:42:58
근년래 우리 주의 전자상무사업은 주공업정보화국의 동원과 지도하에 발빠른 발전을 가져오고있다.

일전 주공업정보화국에서 발표한데 따르면 우리 주에서 이미 897개 중소기업이 알리바바의 상업플랫폼에 가입했으며 249호의 중소기업이 알리바바성신통을 사용하고있으며 21호 기업이 알리바바출구통을 사용하고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의하면 지난해 우리 주의 전자상무생산능력은 7억원에 달했다. 그중 알리바바플랫폼에서 4.5억원의 수입을 실현했고 전자상무의 전체적인 생산능력은 장춘시 다음으로 길림성 제2위를 차지했다. 현재 한국성, 조선성, 로씨야성 등 3개의 전자상무클아운시장(电子商务云市场) 은 계획 및 개발중에 있으며 중국조선족식품 등 몇개의 전자상무산업집단(集群)개발을 계획하고있다. 동시에 우리 주는 알리바바중국스테이션(阿里巴巴中国站) 등 플랫폼과 자원을 통하여 원산지중소기업의 전자상무집단, 전자상무창업집단 및 도시소비형O2O전자상무구역을 만들것이라 한다.

이후 우리 주 중소기업B2B, B2C 및 국제전자상무 관련 폭을 넓혀가며 전 주 466개 규모 이상 공업기업, 한도액 이상의 상업무역봉사기업, 전 주 산업집단, 전 주 전문시장, 전 주 특색농산품가공기업의 정체적인 전자상무전개를 발전목표로 중소기업의 전자상무를 추진함과 동시에 전자상무발전구도를 잘 만들어 전문시장과 산업집단의 계획 및 구도를 으뜸가는 자리에 놓고 8개 현,시의 특색산품이 역외시장으로 진출할수 있도록 이끌것이라 한다.

현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