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전기료금 줄이기 팁

  • 2015-09-09 16:43:44

TV

최근 텔레비죤은 대형화추세로 인해 소비전력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전제품중 하나이다. 일단 자체 스위치를 꺼도 플러그를 뽑지 않는 한 일정량의 대기전력이 소비되기때문에 가능하면 플러그를 뽑아두거나 멀티탭을 리용해 전력을 차단하는게 중요하다. 셋톱박스에 플러그를 꼽아두면 텔레비죤보다 10배 이상 대기전력을 랑비할수 있다. 볼륨을 키우거나 텔레비죤을 자주 껐다 켜거나 빈번하게 채널을 돌려도 전력소모량이 증가될수 있다. 화면이 지나치게 밝아도 마찬가지이다.

세탁기

세탁물을 모아 한꺼번에 세탁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세탁기의 에너지소비는 세탁물 총량보다 동작회수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세탁기를 돌릴 때 소비되는 에너지의 90%가 물을 데우는데 사용되므로 웬만하면 찬물로 세탁을 한다. 이외에 전력소비가 높은 탈수는 5분 이내가 가장 적당하다.

전기밥솥

오래 밥을 보관하면 전력랑비가 크다.전기밥솥은 취사시 매우 높은 전력을 사용하기때문에 압력밥솥을 사용하는것도 좋다. 7시간 이상 보온상태로 두면 새로 밥을 짓는것만큼 전력량이 소모된다. 보온기능보다 갓 지은 밥을 랭동시켜 데워먹는것이 더 유용하다. 보온기능만 사용하지 않아도 한달에 50원 이상의 비용을 절약할수 있다.

에어컨

에어컨은 처음 가동될 때 전기를 많이 먹고 처음에 약하게 틀었다가 점점 강하게 트는것은 효과가 없다. 처음에 강하게 튼후 적정온도로 맞추어가는게 중요하다. 적정온도를 섭씨 25도 또는 섭씨 26도로 설정하고 가동시간은 되도록 줄인다. 하지만 가동시간을 줄인다고 너무 자주 껐다 켰다를 반복하면 전기료금이 더욱 많이 나올수 있으니 한번 가동하면 적정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가동한후 끄는것이 좋다.

랭장고

랭장실의 경우 빈 공간을 찾을수 없이 가득 차면 내부의 랭기순환이 되지 않아 내부온도가 상승해 전력소비가 커지고 전기료금이 많이 나오게 된다. 음식이 상하기도 쉬워 랭장고가 제 기능을 할수 없게 된다. 하여 랭장고 랭장실은 60%만 채우면 좋다. 반대로 랭동실은 가득 채울수록 랭기가 골고루 전달되므로 꽉 채워두는것이 좋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