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와 연변대학 64개 합작협의 체결

과학기술합작의 새 장 열어

  • 2016-09-27 16:37:28

연변과 연변대학 64개 합작협의 체결

연변대학과 연변과복생물기술유한회사가 체결한 줄기세포련합연구개발중심 공동건설 협의, 연변대학과 주장애인련합회가 체결한 연변장애인사회부축합작협의 등 대상이 27일, 연변대학에서 열린 우리 주와 연변대학, 연변대학과 기업간의 접목회의에서 체결됐다. 이로써 우리 주와 연변대학은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과학기술합작의 손을 잡았다.

연변대학 교장 박영호와 주직속기관 관련 부문 관계자, 연길국가고신기술산업개발구, 훈춘국제합작시범구, 연변국가농업과학기술단지, 연변공업집중구의 관리위원회 책임자와 연변대학 관련 학원, 과학연구기구의 책임자, 주내 부분 기업 책임자가 이날 회의에 참가했다.

료해한대 따르면 올해 우리 주와 연변대학은 의약, 위생, 교육 등 분야의 64개 대상과 관련해 합작협의를 체결했는데 그중 주직속기관 관련부문 및 현(시) 정부와 체결한 대상이 20개, 기업과 체결한 대상이 44개에 달하고있다.

우리 주와 연변대학, 연변대학과 기업사이 접목회는 우리 주 혁신구동 전략을 효과적으로 관철하고 경제발전의 새로운 정상상태에 적극 수응하며 지방정부와 대학교, 기업과 대학교간의 장기적인 합작기제를 일층 건립하고 기업, 과학연구소, 대학간의 합작으로 혁신발전을 촉진하며 전 주 경제전환발전을 다그쳐 추진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지난해 우리 주와 연변대학은 새로운 한기 합작대상체결행사를 갖고 17개 합작대상을 체결했는데 목전 대부분 효과적으로 완수된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서 주정부 부주장 람공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정부는 대학교와의 합작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솔선수범하여 과학기술난관공략 및 성과전환합작, 인재양성, 교류합작을 강화해야 한다. 장기적인 합작체제를 건립하고 서비스봉사를 강화하며 대상 진척을 다그쳐야 한다.

람공해부주장은 연변대학이 앞으로 연변의 발전 및 기업의 과학기술 혁신실천을 관심하고 지지하여 과학기술혁신, 산업전환의 새 국면을 개척할것을 희망했다.

현해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