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빈곤을 향해 “총공세” 펼친다

우리 주 빈곤해탈 난관공략사업 종술

  • 2016-09-27 07:59:39

올해에 들어서서 우리 주에서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나팔을 울리자 전 주 상하가 목표 달성을 위해 실속있게 일하고 여러가지 조치를 취하며 정확하게 힘을 투입했다. 8월말까지 전 주에서 빈곤해탈임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대상 2764개를 계획하였는데 해당되는 투자는 도합 56억 1000만원에 달한다. 그중 올해 계획한 대상 가운데서 이미 1096개를 착공하고 554개를 준공했으며 13억 2000만원의 투자를 완수했다. 여러 면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여러 전문자금 11억 2000만원을 쟁취했으며 이미 조달된 상급부문의 빈곤해탈부축전문자금이 9억 2500만원에 달한다. 전 주에서 농촌토지 경영권담보대출이 광범위하게 전개되고있고 이미 방출한 대출은 1765건, 대출금액은 4억 4000만원에 달한다. 주적으로 27차례의 전문초빙회를 조직하고 2310명의 빈곤인구에게 무료봉사를 제공했으며 빈곤한 로력 1204명을 로무송출시켰다…

새로운 형세, 새로운 요구, 새로운 사로, 새로운 조치하에 있는 지금의 연변은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탈취하는 길에서 힘차게 전진하고있다.

과학적으로 배치 고차원으로 추진

빈곤해탈 난관공략은 민생과 관련되는 우선적인 대사로서 주당위와 주정부는 이에 대해 고도로 되는 중시를 돌렸다. 우리 주는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성장, 주당위 서기인 장엄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리경호를 조장으로 하는 전 주 빈곤해탈난관공략지도소조를 설립하고 “연변조선족자치주 빈곤해탈 난관공략 전면추진 실시방안”을 상세하게 제정했다. 지난해 12월 18일에 전 주 빈곤해탈부축개발사업회를 소집한 토대에서 올해 우리 주는 한차례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회보회의, 두차례의 전 주 빈곤해탈난관공략지도소조회의, 세차례의 빈곤해탈난관공략배치회의를 소집했다. 주당위와 주정부는 사업을 배치함과 동시에 각급 각 부문에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중대의의를 깊이있게 인식하고 정치임무로 삼고 에누리없이 완수해야 한다면서 강도를 높이고 진척을 다그치며 전력으로 추진하여 올해 3만 5000명이 안정하게 빈곤에서 해탈하고 2018년에 이르러 빈곤인구가 전부 빈곤에서 해탈하며 빈곤현이 전부 빈곤모자를 벗는것을 보장할데 대해 호소했다.

목표가 뚜렷하고 책임이 명확해지자 우리 주의 새로운 시기 빈곤해탈부축개발사업사로가 점차 형성되였다. 전 주 각급은 당과 정부의 제1책임자가 조장을 담임하는 빈곤해탈난관공략지도소조를 설립하고 빈곤인구감소목표책임서를 층층이 체결했으며 책임을 확실하게 짊어지게 하여 제반 사업조치가 실제로 실시되는것을 보장했다.

목표 선정 정확하고 조치가 적절

정밀화 빈곤부축과 정밀화 빈곤해탈은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기본방략이다. “누구를 부축하는가” 하는 목표문제와 “누가 부축하는가”의 주체문제, “어떻게 부축하는가”의 조치문제를 잘 해결해야만 “빈곤의 뿌리”를 진정으로 뽑을수 있다.

우리 주는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서 대상을 정밀화 시책의 돌파구로 삼고 빈곤호와 직접 만나서 연구하고 상의함으로써 모든 빈곤호가 실제와 부합되고 빈곤에서 해탈할수 있는 대상을 향유하게 했다. 빈곤해탈 난관공략대상비축고를 건립하고 “백천만” 도급담보프로젝트를 조직, 실시했다. 8월말까지 빈곤해탈임무와 직접적으로 련관되는 대상 2764개를 계획했는데 해당되는 총투자액이 56억 1000만원에 달한다. 그중 산업류 대상 1010개, 기초시설류 대상이 1754개로서 “자금이 빈곤호에 쏠리고 빈곤호가 인재를 따라가며 인재가 산업을 따라가고 산업이 시장을 따라가는것”을 실현했고 빈곤촌마다 대체로 주도산업을 확정했다. 즉 농업축산업합작사를 세운다든가 특색재배양식업을 선정한다든가 향촌관광업을 시작한다든가 모두가 자기 지역의 구체적인 실정에 맞추어 적절한 대책을 세웠다.

변경 촌, 툰의 빈곤해탈은 우리 주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제일 큰 특점이자 제일 큰 난제이다. 우리 주에서는 “연변조선족자치주 변경빈곤해탈 실시방안”을 제정하고 “기초시설 승격, 촌민치부산업 육성, 사회보장 바탕”이라는 3대 프로젝트를 힘껏 실시하여 변경 촌, 툰에 대한 부축을 더한층 강화했다. 변경촌 경제발전 면에서는 각항 농업 관련 자금 3억 6000만원을 시달하고 5개 변강 현, 시를 조직해 농민치부산업대상 359개를 실시하여 변경 빈곤지역의 근 2만명 되는 빈곤군중이 그 혜택을 보게 했다. 또한 촌집체를 조직하여 특색산업경영을 전개하고 촌급집체경제를 발전시킴으로써 전 주 31개 변경촌이 길림성신형촌급집체경제발전대상을 신청 및 획득하게 했는데 이는 변경촌 총수의 41%를 차지한다. 지금까지 전 주 변경촌 집체경제는 경영수입 180만원을 실현하고 전 주 5개 변경 현, 시는 자금 5억 7000만원이 시달되여 변경촌의 556개에 달하는 기초시설대상을 개선하였는데 4만명의 출행난문제와 3만 5000명의 식수안전문제가 해결되였다.

이주정착에 의한 빈곤해탈부축, 금융기구에 의한 빈곤해탈부축, 태양광에너지발전에 의한 빈곤해탈부축, 취업에 의한 빈곤해탈부축 등이 활발하게 진척되고있다. 당면 하나하나의 목표가 정확한 조치들에 의해 변화를 가져오자 더욱 많은 외출로무일군들이 귀향하여 창업하고 근처에 취업하여 안거락업하고있다. 따라서 “빈곤인구를 부축함과 동시에 산업을 부축하고 빈곤촌이 부유촌으로 변하며 밖으로 나갔던 사람들이 다시 돌아와 텅 비였던 마을이 점점 흥성해지게 한다” 목표가 점차적으로 현실로 되여가고있다.

팔방에서 모여들어 합력을 형성

청사진을 작성했고 목표를 확정했으며 조치가 명확하다. 전 주 각급 각 부문은 적극적으로 움직여 돌격의 나팔소리에 따라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