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인체 대뇌, 여러가지 임무 동시수행 지원하지 않아

  • 2016-12-26 09:02:57

많은 사람들은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잘 해내려고 한다. 하지만 매사추세츠공과대학 학습과 기억중심의 한차례 연구에 의하면 사람의 대뇌 설계는 동시에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하는것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연구원은 시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제외하고 우리들의 눈은 매초에 3~4번의 속도로 주변을 둘러보면서 주변환경을 기록하는데 우리는 자신이 본것이 완전한 화면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대뇌가 이런 독립적인 토막을 하나의 완전한 화면으로 통합시킨것이라고 한다. 연구원은 일부 참여자들을 모아놓고 그들이 임무를 수행할 때 핵자기영상을 리용해 그들의 대뇌를 검측했다. 검측결과, 여러가지 임무 수행에 능숙하다고 생각한 사람들의 동시사유능력이 오히려 더 낮았다. 연구원은 대뇌가 동시에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할 경우 전체 과정이 보기에는 완벽할수 있으나 사실상 대뇌는 일련의 변화에 대해 통합을 진행하고있으며 끊임없는 정보의 폭격으로 각 항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동시에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할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상 그저 환각일뿐이라고 연구원은 표시했다. 대뇌의 동시사고능력은 제한되여있는바 어느 한시기 단지 소량의 정보밖에 보존하지 못한다. 여러가지 임무를 동시에 수행하는것은 효률이 떨어질뿐만아니라 오류를 많이 생성하고 심지어 창조성사유를 방애할수도 있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