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도문 세원경제 육성에 총 궐기...목표 57억원

  • 2017-02-07 16:07:18
올해 도문시는 “세가지 틀어쥐기”사업과 세원경제를 발전시키는 사업을 둘러싸고 일찌감치 포치하고 봉사를 강화하여 대상건설“3개 백일공략전”을 전면 가동함과 아울러 중점을 내세우고 조치를 완벽화하여 대상건설을 다그치게 된다.

지난해 도문시는 총투자가 38억 9000만원에 달하는 5000만원 이상의 중점대상 23개를 실시했는데 이미 투자금 12억 6000만원을 완수했다. 장춘 와이어링하네스(묶음전선) 생산대상 2기공사가 준공, 생산에 투입돼 1846만원의 세금을 납부했고 룡천농업공업무역회사의 홍삼정가공대상은 GMP인증을 통과, 비타500보건음료가공공사는 건설을 완공하고 시험생산에 들어갔으며 순봉광전광통신제품, 신억원전자네트워크광섬유 등 일련의 대상도 생산에 투입됐다. 년간 500만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한 기업은 흥안이형강철, 상해개화영약업 등 10개 기업인데 그중 1000만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한 기업은 장춘와이어하네스, 석현쌍록, 범서방비닐 등 5개 기업이다.

이를 토대로 올해 1월에 도문시는“대상초반백일공략전, 착공백일공략전, 준공생산투입백일공략전”활동을 전면적으로 포치, 가동했고 “봉사효능을 일층 강화하여 기업의 부담을 줄일데 관한 약간의 의견”을 제정, 출범했으며 중점대상련석회의제도를 완벽화하고 대상계획, 대상초반건설, 투자융자체제혁식과 “국가 중점대상목록과 도문시‘13.5'중점대상비축목록”건설을 틀어쥠으로써 중점대상을 위해 “보모식”봉사를 제공하고있다. 아울러“1개 기업, 1개 정책”을 실시하여 전통산업에 대한 부축을 강화하고 개발구창업봉사쎈터건설을 다그치며 단지기초시설을 완벽화해 종합적재능력을 일층 제고하기 위해 기반을 다지고있다.

올해 도문시는 사회고정자산투자 57억원을 완수하여 지난해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시키며 중점대상 80개(그중 기초시설대상 38개, 세원류 대상 32개, 사회사업류 대상 10개)를 실시하기로 계획했다.

올해 도문시는 세원경제를 육성, 장대시키고 고정자산투자, 대상건설을 강화하며 세원대상건설을 돌출하게 틀어쥐는 등 사업방침을 드팀없이 실행하게 된다. 산업기초, 특색우세와 결부하여 기술혁신, 록색전환, 상호련결, 재해복구를 중점으로 5000만원 이상인 대상을 40개, 1억원이상인 대상을 30개를 건설하려는 프로젝트를 제기했다. 산업의 발전방향을 둘러싸고 산업사슬과 산업군체의 투자유치를 중점적으로 틀어쥐여 산업군체발전을 촉진하는 면에 큰 공력을 넣게 된다.현유의 공업토대에 립각해 펠프지, 석유화학 등 기술개혁대상건설을 중점으로 전략투자파트너를 적극 영입하여 전통산업 구조조정과 전환승급을 추동하는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현대봉사업발전을 둘러싸고 구역통상구, 상업무역물류, 문화관광 등 우세에 의거해 한패의 중점류통기업을 유치하게 되는데 목전까지 이미 광동동관성금복식, 도문공신창전자과학기술, 백세향식품, 장춘열려라참깨소프트웨어개발, 청도선화랭장고하니스 등 대상들을 영입했다.

올 한해 총투자액이 79억 4000만원에 달하는 중점세원경제대상 32개를 계획, 실시하는데 주로 리안석유화학 수소첨가질제고개조대상, 한국 도시속 왕국주식회사 부식품생산대상, 연태 대신식품해산품생산가공대상, 도문백세향식물유생산대상, 배압식열전력련합생산대상, 석현펠프지목질소(화공)순환경제특색공업단지대상,도시생활쓰레기소각발전대상, 도문시국경호텔대상이 포함된다.이 외에도 도문시는 “연룡도신구역총체계획”과 결부하여 마반촌산간도시 보수1기 공사대상, “로군로”중의약재배 및 관광개발대상, 월청진 아리랑테마민속원건설 및 월청, 장안 진 관련 기초시설건설 등 중점대상 24개를 계획, 실시하게 된다.

윤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