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올해 전 주 공업고정자산투자 403억원 계획

동기 대비 6% 성장 계획

  • 2017-02-13 15:30:39

올해는 주 제11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첫번째 해이며 우리 주 록색전환발전 공략 해이기도 하다. 우리 주에서는 8대 산업군체건설공사와 세원기업육성제고공사를 긴밀히 둘러싸고 과학적으로 2017년 공업발전목표를 계획했는데 올해 전 주 공업고정자산투자를 403억원 완수하여 6% 성장시킬 계획이다.

환경을 최적화하고 성장을 이끌기 위해 우리 주에서는 창업봉사를 강화하고 창업부화기지건설을 추진하며 지역발전특색에 부합되는 대중창업공간을 구축한다. 주공업및정보화국에서는 주 및 연길시 중소기업 공공봉사 플랫폼역할을 발휘하여 중소기업관리혁신을 강화하고 상장기업의 융자를 돕는 한편 자본운행으로 리익의 극대화를 실현한다.

함풍광업 등 이미 A주식 상장조건을 갖춘 신삼판기업이 A주식 IPO에 진입하는것을 가동, 추진한다. 이미 신삼판협의를 체결한 국요박성, 세항약업, 요천새에너지 등 기업이 속히 상장하도록 추진하고 아직 중개기구를 인입하지 못한 상장계획 기업의 신삼판을 속히 가동하게 하며 전환발전을 추진한다. 민영경제가 공업령역으로 발전하도록 지지하고 일련의 민영의약, 식품공업 기업의 발전, 장대를 부축한다.

민간자본을 인도하여 전자정보, 현대물류, 문화관광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현대봉사업에 대한 투입을 늘이게 하며 민영공업발전규모, 발전수준과 산업부가가치의 대폭 상승을 실현한다. 올해 전 주 민영경제는 주영업 업무수입 2580억원이상을 실현하고 7.5% 성장시키고 민영기업수를 2.12만호이상 도달시켜 10% 성장시킬 계획이다.

대상후속력을 제고하기 위해 우리 주에서는 국가산업정책과 투자인도정책을 참답게 연구하고 국가, 성 산업계획에 적극 맞물리게 하며 일련의 중대산업대상을 비축하고 일련의 량질대상이 국가, 성 산업포치범위에 들게 하며 일련의 대상이 속히 착지, 시공, 효익을 달성하게 한다.

중약북약약재집산지를 계획건설하고 길오의약산업합작을 추진하며 “중국북방신약골”을 구축한다. 민족특색식품, 생태식품, 장백산광천수, 해산물, 인삼 등 산업군체를 발전시키고 전국에 이름난 특색식품산업기지를 다그쳐 구축하며 목제구조건축을 보급하고 목제구조생산기지를 건설하며 목제품업종정합을 다그치고 련중집단과의 합작을 추진하며 거래, 가공, 집산을 일체화한 국제화목제품산업단지를 건설하고 목제품가공업종 전환발전을 추진한다.

길림대지화공과의 합작을 추진하고 자금광업류산전환응용을 촉진하며 자원리용률을 제고하고 제품부가가치를 높인다. 광복발전, 생물질발전, 풍력발전 등 록색에너지건설을 다그치고 에너지광산전환도약을 추진한다.

“중국제조 2025”, “동북로공업기지진흥”, “녕파시와의 일대일 연변빈곤부축합작” 등 유리한 계기를 틀어쥐고 국가전략성투자를 적극 쟁취하고 국내외 지명장비제조기업의 산업전이대상과 부품생산대상을 적극 접수한다.

공업화와 정보화의 심층적인 융합을 추진하고 정보기술을 가치사슬의 각 환절에 융합시키고 “연변제조” 업그레이드판을 다그쳐 구축한다.

국약집단기름개구리 및 꿀심가공, 와하하연길공업원 등 대상을 시공건설하고 연길오동과학기술원, 리부생물과학기술산업원 등 후속건설대상건설 진척을 다그치고 굉아광천수, 동붕해산물 등 대상의 준공 및 생산투입을 추동한다.

정책의 안정한 시달을 추진하고저 우리 주에서는 공업 안정성장 각항 정책조치를 전면적으로 시달하고 경제운행분석을 강화하고 제때에 예측연구판단과 조기경보분석을 한다.

주공업및정보화국에서는 쾌속적이고도 효과적인 봉사체계를 탐색, 보완하고 융자봉사를 강화하고 민간자본이 금융시장에 진입하게 하며 중소기업을 향한 금융봉사제품을 혁신하고 전 주 신용대출우대 시점규모를 확대한다.

생산수요접목을 강화하고 석탄, 전기, 운송, 통신 등 생산요소의 협조적보장강도를 높이며 중점기업을 발전장대시키고 결손기업이 적자를 흑자로 돌려세우도록 하고 생산중지, 반중지 기업이 시공 및 회복생산을 하게 하며 기업의 기존자산을 힘써 활성화시킨다.

감독정책조치가 잘 시달되게 하고 최대 한도로 정책자원을 공업경제발전을 추진하는 강대한 동력으로 전화시킨다. 올해 전 주 규모이상 공업은 총생산액 1600억원을 완수하고 7.5% 성장, 공업증가치 480억원을 실현하여 불변가격으로 계산해 7.0%좌우 성장시킨다.

등신평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