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화룡 중점대상 추진해 “세가지 도시” 조성

  • 2017-02-14 08:22:43

관광 건강 개방에 초점 맞춰

화룡시에서 “관광도시, 건강도시, 개방도시” 건설을 가속화하기 위해 중점대상 건설에 힘 다하고있다.

“관광도시” 건설템포가 빨라지고있다. 계속하여 “화룡 8경”, “3원 1구” 등 국가급관광자원을 탐색하고 조선 무봉국제관광특구, 선봉국가삼림공원, 두만강원국가삼림공원, 홍기하 룡문호국가급수리풍경구, 진달래삼림공원, 선경대, 로리커호종합개발 등 자연경관대상을 다그쳐 건설하고 남평 류동, 투도, 숭선 등 특색마을 조성사업을 틀어쥐며 상해의성관광집산중심, 선봉스키장, 조선족민속촌, 홍색관광문화교양기지, 발해중경국가고고유적지공원 등 한패의 현대와 력사 문화유적 대상을 전력으로 개발하려 하고있다. 선전강도를 높이고 계속하여 진달래국제문화관광절, 국제하프마라톤경기 등 활동을 잘 조직하며 도시지명도를 높이면서 “장백산아래 진달래, 가장 아름다운 중-조 변경선” 관광브랜드를 전력으로 구축하게 된다.

“건강도시” 건설사업에 가속도가 붙고있다. 이 시에서는 전국 첫패의 생태시범구로서 “건강”, “록색”을 내세우고있는데 거기에는 독특한 자연, 지리 우세가 안받침되여있다. “중국고과학기술록색식품원료기지 및 심층가공시범구”, “세계장수고향”, “세계 로년 관광 적합 도시”, “유엔글로벌계약도시” 등 간판을 충분히 발휘하고 상해의성독일맥주, 석천동광천수, 백년화룡술업, 흠해공업무역유기음료, 원지배추김치, 가화록색식용균, 삼림산육품가공, 연변윤토과일남새랭장, 아태집단 림하인삼, 아태룡흠약업 등 식품약품건강산업을 조속히 일떠세우며 장천과학기술지혜도시, 견풍풍력발전 2기, 태양에너지발전, 서달과학기술목제품심층가공, 중국로화방지양생기지 등 “친환경”형 산업을 흥기시킬 프로젝트를 내세우고있다. 국가급 농업가지속발전실험시범구플랫폼에 의탁하여 우세농업 관련 산업 대상을 건설하며 전 시 3차산업의 융합발전을 촉진하는 사업도 의사일정에 올랐다.

“개방도시” 건설에 궐기하고있다. 동북아개발개방구조를 구축하는 사유를 굳게 수립하고 국가 “일대일로”발전전략에 주동적으로 융합하며 국신입찰플랫폼에 의거하여 화룡ㅡ남평 고속도로, 진달래통용공항 등 PPP대상합작에서 주동성을 발휘하고 화룡ㅡ따푸차이허 고속도로, 원지ㅡ도문구간 변방도로개조, 남평ㅡ로과ㅡ청진철로, 화룡ㅡ백리ㅡ광평도로, 로과ㅡ무산도로철로통로, 광평관광통로, 중조호시무역구 등 대상을 드팀없이 실시하는데 적극 나서고있다. 동시에 전력으로 화룡변경경제합작구 새로운 경제성장점을 구축하고 인솔모범작용을 발휘하며 “신경말초”를 통하게 하고 “항구를 빌어 바다에 진출”하는데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고 화룡시를 동북아의 교두보, 중국의 새로운 경제성장극으로 부상시키기 위해 전 시 상하가 신들메를 조이고있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