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핸드폰앱 고객단말기로 다양한 정보를 얻어요!”

  • 2018-02-02 08:51:09

‘2018년 음력설 려객운수’ 첫날인 1일 연길서역은 ‘반짝’고봉기를 맞아 많은 인파로 북적이였다. 그러는 가운데 방학을 맞아 연길을 홀로 관광하러 왔다는 대학생 조모는 한창 핸드폰앱에서 자기가 머무를 호텔 위치와 맛점, 풍경구 정보 등에 대해 자세히 살피고 있었다. 그는 “연길서역에서 출시한 이번 핸드폰앱 고객단말기를 설치하면 원하는 코너를 클릭하고 그곳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 말하며 엄지를 내밀었다.

료해한 데 의하면 이는 올해 음력설 려객운수 시작과 더불어 심양철도국 연길차무단에서 자체 연구 및 개발된 ‘진달래 가약’ 핸드폰앱 고객단말기였다. 1일에 출시된 이 ‘진달래 가약’ 핸드폰앱은 현재 티켓 구매 문의, 예약 서비스, 중점부축, 관광준칙, 출행 및 관광가이드, 숙박, 음식, 온라인 쇼핑, 뉴스, 민속정보 등 10가지 서비스 코너가 배치되여있다. 려행객들은 수시로 티켓가격을 료해할 수 있을 뿐더러 숙박호텔, 특색 음식 기업, 서비스예약, 공공뻐스선로, 렌터카 서비스, 관광풍경구 소개 및 려행사 련락처, 상업 점포망, 민속문화 정보 등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설치되여 많은 이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 ‘진달래 가약’ 핸드폰앱 고객단말기에는 문의서비스전화(611-1000) , 예약서비스전화(601-2306), 응급구조전화 (611-1102) 등을 통합하고 ‘홍매로력모범 사업실’ 기능이 설치되여있어 ‘진달래 가약’ 온라인예약 서비스를 동시에 리용할 수 있다. 이는 특별히 기타 현, 시 의료기관으로 급송하는 응급환자 또는 타지역으로 병 보이러 가는 특수 려행객들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알려졌다.

최복 기자 / 박미령 실습생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