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중국의 부흥 세계평화와 안정에 의의 크다

  • 2013-11-04 14:52:50

신화넷 11월 4일 소식에 의하면 한국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 천진환이 중국의 부흥에 대해 담론했다.
“중국의 부흥은 중국뿐만아니라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도 중대한 의의가 있다.” 중국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있는 올해 74세 나는 천진환은 중국의 꿈에 대해 담론할 때 두눈에 기대가 가득했다.
천진환은 1998년 갑년에 북경대학 국제관계학원으로부터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지난 세기 90년대 천진환은 한국LG그룹 중국지역 본부장으로 장기간 중국에 체류하여 중국문제를 정통한 진짜 전문가로 되였다. 천진환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평화적 발전의 길을 강조하는 중국은 아세아뿐만아니라 세계 인민들에게도 좋은 본보기로 되고있다. 중국은 주변국가와의 합작을 중시하며 중국의 부흥은 주변국가와 아시아의 발전에 유조하며 앞으로 아시아를 번영창성하는 지역으로 건설하는데도 매우 유조하다.
천진환은 또 어떤 국제합작관계도 반드시 량측 모두 리익을 얻어야 생명력을 가진다. 때문에 서로 돕고 서로 리익을 주며 절장보단해야 합작의 기초를 다질수 있다. 나는 세계상의 대부분 나라와 인민들이 중국의 발전을 기쁘게 보고 있을것이라 믿는다. 중국의 대외개방은 중국에 유리할뿐만아니라 합작대방에게도 유리하다. 중국의 발전은 기필코 중국과 세계인민들의 왕래에 보다 큰 공간을 제공할것이라고 말했다.
인민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