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앵무새 삼키는 커다란 뱀 포착

  • 2015-12-23 15:31:10

기회 되면 뭐든지 꿀꺽

기회가 된다면 뭐든지 잡아먹는 뱀의 무시무시한 식습관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됐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최근 오스트랄리아의 한 지역에서 꽤 큰 몸집을 지닌 앵무새를 통째로 잡아먹는 커다란 뱀의 모습이 찍혔다고 14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사진속 뱀은 오스트랄리아에 서식하는 대형 종인“카펫 비단뱀”이다. 몸길이는 1.5~2메터로 추정, 몸길이가 3메터가 넘는 개체도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 뱀을 포획한 전문가 스튜어트 매켄지는 지난 11일, 퀸즐랜드주 아그네스 워터스에 있는 한 가정집의 호출로 출장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여름마다 뱀을 퇴치해달라는 수백건의 요청을 받고있다는 그는 “카펫 비단뱀은 오스트랄리아 가정에 자주 나타나는 단골손님”이라고 말했다.

사진속 뱀에게 잡아먹힌 희생양은 오스트랄리아에 서식하는 큰 장수앵무다. 이들 조류는 몸길이가 45메터까지 자라는 대형 앵무새과에 속한다.

카펫 비단뱀은 주로 작은 포유류나 조류를 잡아먹고 살지만 때때로 기회가 된다면 커다란 먹이도 목표로 삼는다고 한다.

매켄지는 “이들은 닭장에 들어가 닭들을 습격하며 심지어 작은 고양이나 개를 잡아먹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펫 비단뱀은 독이 있는 종은 아니지만 무는 힘과 조이는 힘이 매우 강한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