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중국공산당 당무공개조례(시행)> 심의

  • 2017-12-01 08:31:58

[북경=신화통신] 11월 30일, 중공중앙 정치국은 회의를 소집하고 <중국공산당 당무공개조례(시행)>를 심의통과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무공개를 추진하는 것은 19차 당대회의 정신을 관철실시하는 중요한 조치이며 당내 민주를 발양하고 사회주의 민주정치를 발전시키는 필연적인 요구로서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것을 추진하고 당내 감독을 강화하며 전당의 적극성과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동원시키는 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조례>의 제정과 반포는 당무공개사업을 잘하는 데 기본준행을 제공했으며 당무공개사업의 제도화, 규범화, 절차화를 추진하는 데 유리하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무공개는 정치성, 정책성이 강하다. 정확한 방향을 견지하여야 한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참답게 학습하고 관철실시하며 당무공개를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하는 실천 속에서 계획하고 추진하며 당의 령도와 요구를 당무공개 전반 과정과 여러 면에 관철시켜야 한다. 민주발양을 견지하여야 한다. 당원의 민주권리를 보장하고 당원의 알권리, 참여권, 선거권, 감독권을 시달하며 전당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더욱 훌륭히 동원하고 제때에 당원과 군중들의 관심에 부응하며 공개를 통해 시달을 촉진하고 감독을 촉진하며 개진을 촉진해야 한다. 적극적이고도 온당하게 질서있게 추진하며 각 계층 각 분야의 당무공개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위는 <조례>에 대한 학습과 양성훈련, 선전과 분석을 참답게 잘 틀어쥐며 <조례>의 주요 내용과 사업요구를 전면적으로 옳바르게 장악해야 한다. 당무공개사업에 대한 조직령도를 강화하며 실제와 긴밀히 결부시켜 잘 틀어쥐고 관철실시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