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세계서 가장 오래 뜬 무지개

무려 9시간 동안 하늘에

  • 2017-12-06 15:48:06

무려 9시간 동안 하늘에 지속

무지개와 관련한 새로운 이색 세계기록이 탄생했다.

지난달 30일, 대만 대북에서는 평소 볼 수 없었던 무지개가 모습을 드러냈다. 잠간 뜨고 사라지는 보통 무지개와 달리, 이번에 나타난 무지개는 무려 9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았다.

현지 기상학자에 따르면 이러한 기록은 1994년 영국 셰필드에서 ‘세계 최장시간 뜬 무지개’로 기록된 6시간보다 무려 3시간 더 긴 것이다.

해당 지역에 ‘사라지지 않는 무지개’가 처음 나타난 것은 지난 11월 27일이다. 당시 6시간 내내 하늘에서 사라지지 않았던 무지개는 3일 후 같은 장소에 다시 나타났고 이번엔 3시간 더 하늘에 떠있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대만 중국문화대학의 기상과학 전문가는 “6시간 넘게 무지개를 지켜보면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무지개가 떠있다는 사실 자체가 기적과 다름없다.”면서 “이것은 하늘이 준 선물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문가는 자신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오전 6시 57분, 중국문화대학 캠퍼스 우로 뜬 무지개는 정확히 8시간 58분 후인 오후 3시 55분에서야 시야에서 사라졌다.

전문가들은 잠간 떴다 사라지는 보통 무지개와 달리, 무려 약 9시간 동안 무지개가 관찰될 수 있었던 것은 겨울 계절풍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 시기 대만에는 비가 자주 내리는 우기에 속하는데 공기중에 섞인 습한 공기가 구름과 비를 만들어내고 이 비구름이 쉬지 않고 이동하면서 무지개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관찰이 가능하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기상학 전문가들은 영상자료를 토대로 세계기네스협회에 ‘가장 오래 지속된 무지개’기록 경신을 요청할 계획이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