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높은 수준의 군사과학연구기구 건설해야

습근평 군사과학원 시찰시 강조

  • 2018-05-17 07:33:50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은 16일 오전 군사과학원을 시찰하고 당중앙과 중앙군위를 대표하여 군사과학원 제8차 당대표대회의 소집을 열렬히 축하했으며 군사과학원 전체 동지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전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군사과학은 군사실천을 지도하고 군사변혁을 선도하는 중요한 력량이다. 새시대 당의 강군사상을 깊이 관철하고 정치에 의한 군대건설, 개혁에 의한 군대강성, 과학기술에 의한 군대진흥, 법에 의한 군대관리를 견지하며 전장을 지향하고 부대를 지향하고 미래를 지향하는 것을 견지하고 리론과 기술의 융합, 연구와 활용의 결부, 군민의 융합을 견지하여 현대군사과학을 다그쳐 발전시키고 높은 수준의 군사과학연구기구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군사과학원은 중국인민해방군의 중요한 과학연구기구이며 수십년간 국방과 군대 건설을 위해 중대한 기여를 했다. 이번의 국방과 군대 개혁을 심화하는 가운데서 군사과학원은 재정립되였으며 습근평은 지난해 7월에 새로 구성된 군사과학원에 군기를 수여함과 아울러 훈사를 발표했다.

9시 15분경, 습근평은 군사과학원 군사의학연구원을 찾아 관련 과학연구프로젝트 진전 상황을 고찰했다. 적잫은 성과들이 세계선진수준에 도달한 것을 보고 습근평은 아주 기뻐하면서 여러분들이 한층 더 분발하여 또다시 훌륭한 성과를 이룩하도록 격려했다.

군사의학연구원을 떠나 습근평은 군사과학원 기관을 찾았다. 습근평은 과학연구인재들에 대하여 깊은 중시를 돌리면서 특별히 군사과학원에서 사업하고 있는 중국과학원 원사와 중국공정원 원사들을 위문하고 그들의 사업상황을 관심을 갖고 알아보았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여러분들은 당과 군대의 귀중한 재부로서 나는 줄곧 여러분들을 념려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이 성과를 많이 내고 대오를 잘 이끌어 군대강성과 군대진흥을 위해 더욱 큰 기여 하기를 바란다. 습근평은 관계 부문에서 충분히 인재를 존중하고 인재를 관심하면서 인재육성, 인재영입, 인재집결, 인재활용 사업을 착실히 틀어쥐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인재를 등용하여 높은 자질의 군사과학연구 인재대오를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하나하나의 전시판, 한건한건의 실물들은 군사과학원의 과학연구 성과를 집중적으로 전시했다. 습근평은 아주 세심하게 참관하면서 가끔 발걸음을 멈추고 문의했으며 과학연구 프로젝트 진전 상황을 상세히 료해하고 이룩한 성과에 대하여 충분히 긍정해주었다.

열렬한 박수소리 속에서 습근평은 군사과학원 제8차 당대표대회 전체 대표들을 친절히 접견하고 그들과 단체기념사진을 남겼다.

뒤이어 습근평은 군사과학원 사업회보를 청취함과 아울러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군사과학연구는 아주 강한 탐색성을 갖고 있기에 혁신을 보다 두드러진 위치에 올려놓고 전략계획과 상부설계를 잘하며 군사리론혁신, 국방과학기술혁신, 군사과학연구사업 조직모식 혁신을 강화하여 군사과학연구혁신의 엔진이 전속력으로 돌아가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쟁과 작전 문제를 단단히 틀어쥐고 군사리론 혁신을 추진하여 우리 군 특색이 있고 현대전쟁 법칙에 부합되는 선진적인 작전리론체계를 구축하고 당대 중국 맑스주의 군사리론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끊임없이 개척해야 한다. 실천으로부터 리론에로, 또 리론으로부터 실천에로의 페쇄순환회로를 개통함으로써 군사리론연구로 하여금 실천의 비옥한 토지에 뿌리를 내리고 실천의 검증을 받으며 리론과 실천의 량성 상호작용을 실현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과학기술에 의한 군대진흥 전략을 다그쳐 실시하고 우세령역을 공고히 하고 강화하며 신흥령역의 혁신강도를 늘이고 전략성, 선진성, 전복성 기술 부화육성을 강화해야 한다. 자주혁신의 전략적 출발점을 견지하고 확고부동하게 자주혁신 발걸음을 다그쳐 핵심기술 돌파를 조속히 실현해야 한다. 실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견지하고 과학기술 혁신성과의 전환활용을 잘 틀어쥐여 과학기술혁신으로 하여금 더욱 잘 전투력 건설을 위해 봉사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군사과학연구 령역 정책제도 개혁을 추진하여 원활하고도 고능률적인 운행기제를 형성하고 혁신활력을 충분히 격발시켜야 한다. 리론과 과학기술 융합의 내용, 기제와 수단을 깊이 연구하여 리론과 과학기술 융합의 길로 실속있게 잘 나아가야 한다. 개방적인 과학연구를 견지하여 협동혁신을 강화하고 군민융합을 강화하며 국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군사과학연구사업의 대련합, 대협조의 생동한 국면의 형성을 추동해야 한다.

습근평은 끝으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조금도 흔들림 없이 군대에 대한 당의 절대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격히 다스리는 요구를 참답게 시달하며 각급 당조직을 견강하게 만들고 당의 령도를 군사과학연구 사업의 여러면과 전반 과정에 일관시켜야 한다. 과학연구 작풍건설을 강화하고 과학연구 경비관리를 강화하며 량호한 기풍을 조성해야 한다. 각급은 주동적으로 접근하여 실제곤난을 해결하고 여러분들을 굳게 단합시켜 새시대 군사과학연구 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한다.

허기량, 장우협, 위봉화, 리작성, 묘화, 장승민이 활동에 참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