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두 회의에 세계의 기대 가득”

2021-03-05 09:15:04

여러 나라 인사들 중국 전국인대와 전국정협 회의의 세계적 의의에 주목



“두 회의 세계에 더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 세계발전에 더 많은 리득 마련”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 세계경제 회복 성장에 중요한 의의 가진다”



[북경 3월 2일발 신화통신] 2021년은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이 되는 해이고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을 실시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행정을 시작하는 첫해이다. 력사의 교차선상에서 이제 곧 열리게 되는 중국 전국인대와 전국정협 회의는 세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여러 나라 인사들은, 올해 두 회의의 의의는 중대하다며 중국이 보여준 미래발전 청사진이 세계에 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해주고 글로벌 발전에 더 많은 리득을 가져다주기를 기대한다고 표했다.

그리스 유럽연구 국제쎈터의 유럽-중국 프로젝트 책임자인 조지 고풀로스는 올해는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이 되는 해이고 중국은 빈곤해탈 공략전의 전면적인 승리를 이미 이룩했기 때문에 올해 전국인대와 정협회의는 중국이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등 여러 면의 결심과 조치들을 잘 보여줄 것이라고 표했다.

인도네시아 싱크탱크 아시아주 혁신연구쎈터의 주석이며 인도네시아 아세안남양재단의 회장인 밤방 술요노는 지난 한해 경제발전과 방역 면에서 이룩한 중국의 성과는 세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통제한 토대에서 미래 중국경제는 더 큰 발전을 가져오게 되기때문에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의 실시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표했다.

이스라엘의 이스라엘-중국 매체쎈터 창시자인  알렉산드르 페브즈네르 주임은 중국은 이미 글로벌 경제의 주요 추진력중 하나로 부상했다며 중국이 새로운 5년 계획을 실시할 때 이스라엘과 중국이 기후변화 대응, 식량안전 보장 등 중요 분야에서 더 많은 협력을 진행하기를 희망한다고 표했다.

까자흐스딴 아타메켄 텔레비죤방송국 카나트 사하리아노브 국장은2020년  코로나19 사태가 각국에 충격을 준 가운데서 중국은 세계 유일 경제 플러스성장을 이룩한 주요 경제체로 되였다고 지적, 올해 두 회의는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과 2035년 장기 목표 요강초안을 심의할 것이며 이는 중국의 미래발전 청사진을 보여주면서 세계로 하여금 중국의 경제, 사회 발전의 사업중점을 더 잘 료해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씨야 과학원 극동연구소의 정치연구및예측쎈터 안드레 비노그라도브 주임은 미래 5년 경제, 사회 발전 전망계획은 올해 중국 두 회의의 중점중 하나일 것이라고 인정했다. 그리고 중국은 방역과 경제안정, 글로벌 관리 추진, 과학기술 발전혁신 등 많은 면에서 지속적으로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이 더 많은 성공적인 경험들을 세계와 공유하기를 기대한다고 표했다.

아르헨띠나 국립 로사리오대학 중국과 아르헨띠나 연구소조의 조률원이며 국제관계 전문가인 카라 올리바는 중국이 제정하고 실시하는 경제, 사회 발전 새로운 5개년 전망계획은 세계의 경제 회복과 성장에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표했다.

에티오피아 선두 국제자문회사의 자문사인 솔로몬 제하예는 세계 제2의 경제체로서 당면 중국의 영향력은 날로 강해지고 있다며 중국 두 회의는 세계에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표했다.

쎄르비아 의회의 쎄르비아와 중국 친선소조 오블라도비치 주석은 중국이 국내 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 국제 량순환이 서로 촉진하는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할 것을 제기했다며 이는 국내 시장 발전의 우세를 리용하는 데 유조할 뿐만 아니라 중국으로 하여금 더 리상적인 경제협력 동반자가 되게 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싱가포르 국립대학 동아시아연구소 여홍 고급연구원은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 기간 중국이 제정한 에너지 절약과 오염물 감소, 에너지 저소모 관련 조치들을 주목하고 또 중국의 과학기술 자주혁신능력 제고와 과학기술 첨단분야의 돌파 실현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표했다.

핀란드 알토대학 상학원의 카를 페 교수는 “혁신과 친환경 발전을 올해 중국 두 회의의 열점문제라고 인정한다. 중국의 경제전환은 더 가속화될 것이고 인공지능과 디지털, 클라우드 기술과 량자계산 등 분야가 더 큰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나는 중국의 전기자동차 제조와 재생에너지 생산 그리고 자원회사리용 등 면의 조치에 큰 관심을 가진다.”고 표했다.

일본 캐논 글로벌전략연구소의 세구찌 키요유끼 연구주임은 과학기슬 혁신능력을 증강하고 있는 중국을 적극 평가하면서 중국이 발전면에서 직면한 중요 과제들인 경제 전환 가속화라든지 개방확대, 개혁추진 혁신능력 승격 등은 미래 중국경제 발전의 중요한 추진력이 될 것이라고 인정했다.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吉新出网备字005号 | Copyright © 2007-2020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