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40헥타르 홍송림에 살충제 살포
룡정시림업국에서 홍송 솔방울 병충해 다발기를 맞아 병충해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4일, 이 국에서는 비행기 살포 방식으로 세린하 림산작업소, 지신 림산작업소 관할구역의 총 540헥타르의 홍송림에 친환경, 고능률, 무공해 살충제를 살포했다.
▧ 개산툰 약소 계층 위한 특별접종일 마련
13일, 룡정시 개산툰진에서 관할 구역내 로인, 장애인 등 특수 군체를 위한 특별 백신 접종일을 마련했다. 이날 60명 기관, 촌과 사회구역 간부들로 구성된 당원 봉사팀이 ‘보모식’수행으로 303명 로인, 장애인이 1차 접종을 순조롭게 마칠 수 있게 했다.
▧ 시부련회 녀성 관련 사건 7건 립안
룡정시부련회에서 혼인 가정 분쟁 다원화 해소 기제를 보완하고 전문인원 책임제, 엄격한 등록, 기록, 취급과 사후 반영 등 사업 절차를 개선해 ‘신소 접대, 법률 지원, 심리 소통, 인민 조정’을 통합한 녀성 종합 권리 보호 종합봉사 모식을 형성했다. 올해 지금까지 룡정시의 각급 녀성 아동 공공 법률 봉사 창구, 봉사소, 봉사실에서 연인수로 500여명에 달하는 녀성을 접대하고 시법률원조중심에서 7건의 녀성관련 사건을 립안했으며 1만 2338회에 달하는 전화 신소를 접수했다.
▧ 7월까지 중점 대상 7개 완성
13일, 주상무국 사업일군들이 룡정시의 투자 유치 상황을 조사했다. 이날 조사에 따르면 룡정시는 7월까지 성 통계 포함 대상 7개를 완성하고 도착 자금은 12억 9200만원에 달해 지난해 동기 대비 33% 성장했다.
▧ 교통경찰대대 증수기 교통 안전 교육
12일 20시, 룡정시교통경찰대대 선전중대 경찰들은 연변연룡도도시간공공뻐스유한회사 룡정지사를 찾아 운전기사 전체와 기업 책임자들을 상대로 안전교육을 펼쳤다. 경찰들은 려객운수기업들이 악천후 대비 안전 조치를 미리 마련하고 려객운수차량 운전자들에 대한 안전 교육을 주기적으로 펼치며 운전자들에게 날씨, 도로 상황을 제때에 통보할 것을 요청했다.
박은희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