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KBS라지오 《안녕하십니까? 서울입니다》프로 신설

  • 2007-04-28 08:54:20
KBS사회교육방송은 봄철프로그램개편을 맞으면서 해외동포들과 재한동포들에게 한국의 변화하는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주기 위해 프로그램 《안녕하십니까? 서울입니다》를 신설하고 4월 16일부터 방송을 진행하고있다.

이번에 신설된 프로그램은 한국내외의 동포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는 방문취업제와 고용허가제하에서의 동포들의 한국생활중에 나타나는 문제들을 종합분석하여 관련인사들이 해답해주고 해결방법을 가르쳐주는 내용을 포함하고있다.

특히 한국어능력시험문제를 위주로 한국의 바른말 정보를 제공해 주며 서울의 활기찬 현장을 전해주는 시간에는 한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들, 국제결혼가정, 재외동포, 외국인, 이주로동자 등 다문화가정을 소개하고 다문화사회에 필요한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와 곤난을 극복하면서 살아가는 가정들에 대해 점검하고 전문가와 함께 그 해결책을 찾는 방법을 연구하도록 한다.

이밖에도 수요일 법률정보코너에서는 한국법무부 외국적동포과의 곽재석과장이 출연하여 동포들이 궁금해하는 법률(례를 들어 방문취업제, 한국의 로동법, 기초질서) 등을 위주로 한국의 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마련하여준다.

문화정보마당에서는 한주간의 다양한 문화정보 및 한류소식과 화제의 공연, 재외동포 관련 문화현장 소식을 전하며 일요일에는 《나의 한국생활체험기》코너를 마련하여 한국에서 생활하는 재외동포, 외국인, 국제결혼, 이주로동자 등이 직접 출연하여 한국생활에서 겪은 체험담을 들려주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방송프로는 매일 새벽 1시10분—2시(한국시간)에 AM 972KHz로 KBS사회교육방송에서 라지오로 청취할수 있으며 인터넷에 접속하여 사회교육방송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에서 다시 들을수 있다. 또 라지오가 없는 경우 KBS사회교육방송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콩 다운받기》에서 《콩》을 다운받으면 컴퓨터로도 실시간 방송을 들을수 있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