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여름철 몸에 좋은 음식

  • 2007-06-21 17:05:07
뜨거운 여름철은 병균의 번식이 빨라 신체건강에 영향주는 요소가 많다. 여름철을 무사히 보내려면

◎ 제일 좋은 조미료―식초

무더운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식초를 많이 먹으면 위산의 농도를 높여 소화와 흡수에 리로우며 식욕이 당기게 할수 있다. 식초는 세균을 억제하는 능력이 매우 강하다. 단시간내에 화농성포도구균을 죽일수 있어 리질 등 장도전염병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 여름철은 쉽게 피로해지고 짜증이 나기에 식초를 많이 먹으면 피로를 없애고 포만된 정력을 유지할수 있다.

◎ 제일 좋은 남새—쓴맛남새

여름철은 기온이 높고 습도가 강해 흔히 정신이 흐리멍텅하고 기운이 없으며 식욕이 없다. 이럴 때 쓴맛이 나는 남새를 먹으면 기운을 차릴수 있다. 쓴맛남새는 기를 보충해주고 신장을 든든하게 해주며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 인체기능의 평형을 유지해주는 목적에 도달할수 있다. 현대과학연구에서 증명된데 의하면 쓴맛남새는 더위를 제거하고 열을 제거하며 번뇌를 없애주고 정신이 나게 하며 위기능을 높여주는 생물염, 아미노산, 비타민 및 광물질이 풍부하다.

◎ 제일 좋은 국―도마도국

도마도국을 많이 마시면 영양도 보충하고 수분도 보충할수 있어 일거량득이다

◎ 제일 좋은 육식―오리고기

오리고기에는 여름에 수요되는 단백질 등 영양이 함유되여있을뿐만아니라 질병도 예방할수 있다. 오리는 물에서 자라는 짐승으로서 성질이 차기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먹으면 특히 좋다. 오리고기와 찹쌀로 죽을 끓여 먹으면 위를 보양하고 혈을 보충할수 있다. 오리고기와 미역을 함께 료리하여 먹으면 혈관을 연화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을 예방할수 있다.

◎ 제일 좋은 음료―뜨거운 차

여름철 가장 좋은 음료는 청량음료가 아니라 아주 보통인 뜨거운 차다. 차잎에 함유된 갈륨원소는 갈증을 해소할뿐만아니라 기운이 나게 한다. 영국전문가의 실험에서 표명된데 의하면 뜨거운 차의 갈증해소능력은 청량음료보다 높았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