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여름옷 날씬하게 입는 법

  • 2007-06-21 17:02:38
로출이 많아지는 여름은 옷입기에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무엇보다 날씬해보이게, 그러면서도 류행스타일로 세련되게 입으려면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할가?

○ 갖고있는 옷들을 활용해 상의 위주로 연출

우선 하의보다는 상의를 화려하게 입는것이 안전하다. 하의는 청바지나 갖고있는 베이직 색상의 바지를 입고 화려한 색상의 상의와 연출하되 자신의 얼굴색과 맞는것을 선택한다. 갖고있는 무난한 색상의 카디건안에 화려한 탱크톱(吊带)이나 화려한 프린트의 원피스를 입어도 세련되여보인다.

하의를 화려하게 입을 때는 흰색이나 파스텔톤의 연한 색상의 상의를 매치한다. 좀더 자신이 있을 때는 분홍, 다홍 등의 붉은 계렬끼리 혹은 파란색이나 록색 등 강렬한 색상을 매치하면 너무 요란해보이지 않으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수 있다.

○ 상의는 짧게 길이가 긴 탱크톱(吊带)을 입는다

7부 바지를 입을 때는 무엇보다 구두의 선택이 중요하다. 운동화는 절대 안되고 단화를 신어야 할 때는 발레리나 스타일의 굽 낮은 구두로 발목을 시원하게 드러내는게 좋다. 정장스타일로 코디할 때는 굽이 뾰족한 굽높은 구두를 신고 짧은 웃옷을 입으면 좋다. 이 경우는 통이 좁은 일자 7부 바지가 더 날씬해보인다.

요즘 류행하는 통굽구두도 잘 어울리며 다리가 길어보인다. 상의는 짧은것으로 선택하고 안에 약간 긴 탱크톱을 매치하면 키가 커보인다.

○ 카디건과 볼레로로 팔뚝을 커버

팔 전체가 드러나는 옷을 입을 때 얇은 소재의 볼레로 스타일 카디건이나 소매부리가 넓고 짧은 기모노 스타일 소매의 니트 카디건을 입어 하늘하늘한 느낌을 강조하면 팔이 더 가늘어보인다.


○ 차분한 색상의 프린트가 있는 품목을 고를것

살짝 안이 비치는 시폰소재를 입을 때는 색상이 너무 화려한것을 선택하면 더 야해보이므로 피하는게 좋다. 프린트가 있는 소재가 더 안전하고 녀성스럽다. 그리고 청바지 등 캐주얼한 품목을 하의로 매치하면 자연스럽고 경쾌해보일수 있다. 안에 받쳐입는 옷의 색상도 중요하다. 안에 입는 옷의 색상에 따라 겉에 입는 시폰소재의 옷이 더 야해보이기도, 차분해보이기도 하므로 반드시 점검한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