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다이어트에 좋은 식생활수칙

  • 2008-05-15 19:42:07
아침기상과 함께 랭수를 한두잔 마신다. 공복에 먹는 물은 위의 준비운동을 도와주고 우리 몸에 수분을 공급하므로 좋다. 물은 식사중이나 식사직후에는 되도록 마시지 않는다. 이때 마시는 물은 당분과 함께 흡수되어 혈당량을 높이고 체지방 분해를 방해한다.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아침식사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은 것을 섭취하는것이 좋다. 그래야 하루의 활력을 줄수 있는 영양가를 우리 몸 구석구석에 보내여 하루를 활기차게 해주면서도 전날동안 쉬였던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우유 한잔이나 토스트 하나 등의 단조로운 식사는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온다.

아침식사후 30분이 지난후부터 식탐이 생기면 점심식사전까지 생수 두세잔 및 야채, 과일 등을 적당량 먹는다. 점심에는 먹고싶은것을 먹는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지는 말고 기름기 많은 음식, 밀가루음식, 가공음식 등을 자제한다.

저녁식사는 소화가 잘되는것을 먹는다. 육류보다는 야채, 곡식, 해조류 등 채소류를 섭취한다. 그래야 수면중에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우리 몸에 로페물을 남기지 않는다. 익힌 음식을 먹을 때는 6시 이전에 먹으며 생식을 먹을 때는 잠자기 1시간전까지 먹으면 된다. 생식에는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저녁식사를 못했거나 음주후에 집에 왔을 때 식사대용식으로 먹으면 아주 좋다. 저녁식사후에는 야채, 과일, 수분을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