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국내 유명맥주 알고 마셔야 제맛

  • 2008-08-12 18:08:26
청도: 청도맥주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청도맥주, 1903년 유럽기술로 설립된 첫 맥주공장이 탄생, 중국에서 가장 유구한 력사를 가진 맥주공장중 하나이며 1993년에는 중국최초로 향항과 상해 주식시장에 동시에 상장한 주식회사로 기록됐다. 중국에서 생산규모, 브랜드가치, 시장점유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꼽힌다. 청도맥주는 옅은 황색을 띠고 맑고 투명하며 미세한 거품이 부드럽게 인다. 맛이 부드럽고 맥주특유의 개운함과 함께 살짝 쓴맛이 난다.

북경: 연경맥주

북경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하고있는 맥주로 전신이 1980년 설립된 북경연경맥주공장이며 1997년 주식회사로 개편됐다. 희고 부드러운 거품이 오래동안 사라지지 않으며 맑고 상쾌한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호를 받고있다. 특히 시장 85%를 점할만큼 북경에서 막강한 힘을 자랑한다. 알콜도수가 11도, 12도의 정품맥주와 특제맥주외에 드라이맥주, 생맥주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할빈: 할빈맥주

중국동북시장에서 널리 판매되고있는 맥주로 할빈맥주는 할빈시장에서 약 66%의 시장점유률을 갖고있다. 1900년 처음으로 로씨야인에 의해 생산되기 시작했으며 100여년의 유구한 력사를 갖고있다. 중국시장뿐아니라 한국, 일본 등 세계 각지로 판매되고있으며 순수하고 깨끗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있다.

심양: 설화맥주

화윤설화맥주유한회사는 1994년 설립됐으며 특히 동북지역에서는 유명한 맥주브랜드로 일찍 국내외에 널리 알려졌다. 옅은 황색을 띠며 맑고 깨끗하며 이산화탄소의 톡 쏘는 맛이 강하다. 컵에 따랐을 때 부드럽고 새하얀 거품이 일며 마치 눈꽃이 쌓인것 같다고 해서 설화라는 이름이 붙었다. 맛이 순수하고 향기로우며 시원하고 개운하다. 주요제품으로 설화표 설화맥주와 설화표 심양맥주 두가지 시리즈의 20여종이 있다.

심수: 금위맥주(金威)

금위맥주는 1990년부터 생산됐으며 중국시장에서 광동맥주의 점유률확대를 위한 전략적브랜드로 꼽힌다. 선진적인 기술설비를 리용한 제품생산이 유명해“과학기술금위”라는 미명을 얻기도 했으며 2004년에는 포름알데히드를 첨가하지 않고 빚은 첫 록색제품을 생산했다.

광동: 주강맥주

맥주회사는 1985년에 설립됐으며 중국 3대 맥주브랜드중 하나로 동업계에서는 남유주강(南有珠江) 이라는 미명을 얻고있다.
본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