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옷쇼핑을 최소화하는 법

  • 2012-03-19 09:43:01

1. 다다익선 법칙

을수록 좋은 품목이 바로 티셔츠이다. 티셔츠는 가장 기본적인 품목이면서도 소재와 색상, 디자인에 따라서 변화를 줄수 있는 품목이다.

본적인 티셔츠라 할지라도 몸에 붙는 디자인인지 프린트가 있는지에 따라 다르고 줄무늬 티셔츠라 해도 줄무늬를 이루고있는 색상이라든지 소재에 따라 다르게 보일수 있다.

특별히 자기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이라면 청바지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든가, 미니스카트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 등을 여러개 갖고있는것도 좋다.

청바지 같은 품목은 거의 매일 입게 되므로 청바지에 잘 어울리는 프린트가 있는 낡은 느낌의 티셔츠는 3~4개 정도 있으면 매일매일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수 있다.

2. 핵심 품목 법칙

티셔츠처럼 많을수록 좋은 품목이 있다면 핵심적으로 좋은것으로 골라야 하는 품목도 있다.

거의 매일 신는 신발과 항상 리용하는 가방은 좋은 소재로 된것을 골라야 성공한다. 매일 리용하므로 간단하면서 멋스러운 디자인이 좋다.

가방은 가죽소재나 내부구성이 잘되여있는 제품이 좋다. 요즘은 잡지나 문건 같은것도 쏙 들어갈 정도의 큰 가방이 류행인데 그럴수록 손잡이는 든든한지, 가방 바닥이 잘 꺼지지는 않는지 확인하는게 좋다.

발 같은 경우에는 온 몸을 지탱하고 하루종일 신게 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모두 운동화를 신는다면 편하겠지만 그럴수가 없으므로 굽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면 요즘 한창 류행중인 굽이 두툼한 제품이나 발목을 감싸주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굽이 있더라도 편하게 신을수 있다.

3. 클래식 품목 법칙

행은 짧게 한두계절, 길게는 2~3년 주기로 계속 바뀌고있다. 류행에 뒤처져서 살수는 없지만 계절마다 옷을 새로 살수도 없는 노릇이다.

런 때에는 류행에 맞는 클래식 품목을 사두면 좋다.례를 들면 언제나 초여름쯤이면 해병복이 류행하므로 흰색과 진파랑색의 줄무늬가 들어간 니트를 사거나 봄, 가을에 많이 입는 녀성스러운 디자인의 면스카트를 사두면 좋다.

4. 포인트 품목 법칙

기본적인 품목들을 하나둘 갖췄으면 이제 포인트가 될만한 품목을 구매한다.

상 입던 청바지를 색다르게 보여줄수 있는 은백색의 구두를 산다거나 길게 맬수 있는 목걸이를 사서 티셔츠우에나 원피스우에 걸쳐주는것만으로도 새로운 포인트가 될수 있다. 혹은 늘 하던 벨트 대신에 작은 지갑이 달린 벨트로 포인트를 주는것도 새로운 방법이다.

류행에 뒤처진다는 생각에 류행품목만 잔뜩 산다든가 너무 기본적인 품목만 구매하고있다면 언제나 옷장엔 입을 옷이 없게 된다. 지금이라도 필요한 품목을 분석해서 현명한 쇼핑을 해야 할 때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