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중년녀성 배살 쉽고 빨리 빼는 법

  • 2012-04-16 09:32:41

년녀성의 배살은 요령있게 빼야 한다. 무조건 굶는다고, 운동을 많이 한다고 해서 빠지지 않는다. 중년녀성배살의 주범인 호르몬을 제대로 리해하고 이에 맞춘 다이어트를 해야 성공할수 있다.

녀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지방을 엉뎅이나 허벅지, 가슴 등에 우선적으로 축적시키는 일을 한다. 때문에 에스트로겐이 줄어드는 페경기가 가까와 오면 엉뎅이, 허벅지로 가던 살이 허리로 몰린다. 조기페경이 오는 녀성은 30대에도 이같은 현상이 일어난다. 문제는 배살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을 부른다는데 있다. 두둑해지기전에 서둘러 빼야 한다.

년녀성의 배살 빼기는 얼마나 빨리 시작하느냐와 얼마나 오래 지속하느냐에 성패가 달려있다.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기 시작하면 의욕도 떨어지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가 어렵다. 이럴 땐 혼자 하기보다 여러 사람들과 팀을 이뤄 시작하면 의욕을 높일수 있다.

무조건 굶어 살을 빼는 방법은 오래 지속하기 힘들다. 또 참다가 폭식을 하는 습관이 생겨 살이 더 찐다. 녀성호르몬이 줄면 기분이 가라앉기때문에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풀게 되기 쉽다. 이런 습관이 생긴 녀성은 살을 빼는 일이 가장 힘들다. 또한 굶다가 폭식하는 습관은 비타민결핍, 소화장애 등을 일으킨다.

이료법에 있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충분히 섭취하면서도 칼로리 섭취는 줄일수 있는 식단 선택이 중요하다. 스트레스관리도 중요하다. 취미활동, 명상 등 자기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마음의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스스로 통제하기 힘들 정도로 감정의 기복이 심하다면 호르몬료법 등 산부인과적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몇가지 원칙을 갖고 운동해야 중년배살이 빠진다. 복근운동에만 치중하면 안된다. 전신운동으로 몸 전체 칼로리를 소모시키면서 근육운동을 해야 효과를 본다. 매일 1시간 이내의 운동이 좋고 30분은 전신운동에, 20분은 근육운동에 할애해야 한다. 전신운동은 가볍게 뛰거나 걷는것이 효과적이다. 근육운동은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야 한다. 월,수,금요일은 앉은 자세에서 팔 들어올리기 등 상체운동을, 화,목,토요일은 의자에 앉아 다리 들어올리기 등 하체운동을 해 근육을 하루씩 쉬게 해줘야 한다. 누워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 복부운동은 매일 해도 상관없다. 큰 아령 등 무거운 기구를 사용하는 운동은 삼가하는게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