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형형색색 여름 샌들 굽이 예술실용주의 웨지힐 인기 상승

  • 2012-05-14 09:23:37

들의 계절이다. 올여름 샌들 쇼핑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굽이다. 여름 샌들의 색상이 갈수록 화려하고 다양해지고있지만 언제나 굽보다는 발등을 덮는 부분의 장식에 초점이 맞춰졌었다. 그러나 올해는 주객이 전도된 상태. 한마디로 “예술”의 경지에 오른 다채로운 굽 디자인이 시선을 잡아 끈다.

올여름 웨지힐이 더 멋져졌다.웨지힐은 아찔한 높이의 굽의 힐을 말하는데 일명 통굽으로 불리던 웨지힐은 올해 여름 과거의 투박했던 모습을 버리고 한층 색상이 화려해지고 날렵해진 모습으로 새롭게 태여났다.

웨지힐은 굽과 밑창이 련결된 디자인의 구두로서 실용주의에 기본을 둔 신발이다. 굽 면적이 넓은 웨지힐은 가는 힐에 온몸의 무게를 실어야 하는 부담감을 덜어주고있다.

1940년대 이딸리아의 구두장인 살바토레 페라가모가 처음 개발한 뒤 류행과 쇠퇴를 번복했지만 이번 봄여름엔 사상 류례 없는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웨지힐의 급격한 부상은 무엇보다 독특한 굽의 디자인에서 나온다. 디자이너들은 통자로 련결된 굽을 화폭 삼아, 혹은 건축 구조물 삼아 꽃그림을 그려넣고 구멍을 뚫어 건축물처럼 표현하고 투명 아크릴과 원색을 배색해서 색면회화처럼 꾸미는 등 미술감각을 물씬 풍겼다.

디자인외에 구두굽의 소재도 놀라울만큼 다양해졌다. 원목을 그대로 깎아서 댄것이 있는가 하면 투명 아크릴이나 PVC, 천을 덧댄것, 코르크를 꽉 채워 만든것 등 굽의 소재도 각양각색이다. 구두의 앞부분은 장식을 최소화하면서 대신 구두의 굽 부분에 다양한 디자인적 시도를 한 이색적인 제품들이 쏟아지고있다.

지힐과 함께 플랫폼(防水台) 샌들도 인기 품목으로 주목받는다. 플랫폼은 굽은 물론 구두앞쪽 밑창도 높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발이 공중에 떠있는듯한 인상을 주는 품목이다. 아찔한 하이힐의 매력에 빠졌으되 발이 거의 수직으로 곧추세워지는것에 부담을 느끼는 녀성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플랫폼은 키를 커보이게 하면서도 발은 비교적 낮은 단화를 신은것처럼 부담이 덜하다.

이렇게 올여름 킬힐을 대신해서 많은 녀성들의 사랑을 받을 웨지힐 고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기존의 투박했던 디자인에서 벗어나 한결 상큼해진 색상과 섬세함으로 주목받고있는 소녀풍 웨지힐의 경우 녀성스러운 분위기가 강하기때문에 밑단이 하늘거리는 스카트형 팬츠나 원피스와 함께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귀여운 옷차림을 완성할수 있다.

또한 세련되고 멋있는 스타일의 웨지힐의 경우는 짙은 색상의 스키니 팬츠나 H라인의 스카트와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살릴수 있다. 다양한 웨지힐가운데 캐주얼한 느낌이 가장 강한 고무바닥 웨지힐은 데님 미니스카트나 레깅스 등보다 활동적인 옷차림에 어울린다.

코르크, 나무 재질을 활용한 웨지힐 스타일의 샌들은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려 주름 스카트나 쉬폰 소재의 원피스와 함께 신으면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수 있다.

또한 세련된 스타일과 웨지힐의 결합처럼 두가지 이상의 스타일이 결합된 웨지힐의 경우 발등에서 련결되는 끈이 발목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발등과 발목이 함께 고정되므로 걸을 때 안정적인데 이런 스타일의 웨지힐의 경우 짧은 미니스카트나 몸에 붙는 스키니 팬츠와 함께 신으면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수 있다.

웨지힐이나 플랫폼 슈즈를 신을 때는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 것이 발목 부상이다. 웨지힐의 경우 굽과 신발 밑창이 일자로 련결돼있다보니 아무래도 구두 자체의 유연성이 떨어진다. 또 무게도 상당하다. 플랫폼 슈즈는 굽과 밑창은 따로 떨어져있지만 대신 발의 앞부위도 높이 떠있는만큼 걸을 때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