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로출의 계절 체모관리는 필수

  • 2012-07-09 09:50:25

로출의 계절인 여름에 깔끔한 이미지를 위해 체모관리는 필수이다.

근에는 집에서도 피부자극 없이 말끔하게 제모할수 있는 제모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있다.

특히 다양한 제모제품들은 자기에게 맞는 제모법을 선택할수 있는 폭을 넓혀줘 집에서도 전문적으로 체모를 관리할수 있도록 한다.

빠르고 확실한 면도기

가장 기본적이면서 보편적인 방법은 면도기 제모법이다. 말 그대로 겨드랑이나 다리에 난 체모를 면도기로 깎아주는것. 깔끔한 제모를 할수 있는데다 피부자극이 가장 적다.

법 또한 쉽다. 먼저 제모를 해야 될 부위를 깨끗이 씻은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면도용 젤이나 크림을 발라준다. 면도 시에는 체모가 난 방향을 따라 부드럽게 밀어주어야 피부자극 없이 깔끔하게 제모할수 있다. 제모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로션을 충분히 발라주도록 한다.

눈 질끈 감고 한번에 왁싱

교적 자주 관리해야 하는 면도기 제모가 번거롭다면 체모를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왁싱제모법은 어떨가. 하지만 눈물이 날 정도의 통증은 감수해야 한다.

체모는 가위로 5밀리메터 정도의 길이로 정리하고 체모가 자라는 방향 따라 사선으로 왁스를 꼼꼼히 펴 바른후 왁스가 어느 정도 건조되였을 때 끝부분을 잡고 빠르게 떼여내면 된다. 허벅지 안쪽처럼 민감한 부위는 멍들기 쉬우므로 떼여낼 때 한손으로 살을 팽팽하게 당겨주는것이 좋다.

무통증 제모크림

증이 전혀 없고 가장 손쉬운 제모법으로는 체모를 녹여 제거하는 제모크림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매주 반복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바디로션을 바르듯 피부표면에 골고루 펴 바른후 3~5분후에 체모를 긁어내면 간편하게 체모를 제거할수 있다.

편한 모근제거기

모가 굵거나 오랜 기간 제모효과를 보고싶다면 통증이 따르더라도 모근제거기를 리용해보자. 사용시 털이 너무 길거나 짧아도 사용하기 어려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용법은 간단하다. 제모기를 피부와 수직이 되도록 세워 체모의 반대방향으로 면도기처럼 살살 밀어주면 된다. 제모 전후 얼음이나 랭타월로 찜질하면 통증 완화와 자극 받은 피부 진정 효과가 있다.

쉽고 빠른 레이자 제모기

리하고 빠르게 제모하고 싶다면 레이자 제모기를 리용해보자. 레이자 제모기는 원하는 부위의 털을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제모후에도 털이 다시 자라는것을 막아준다. 또한 레이자 제모기는 전문 클리닉의 제모시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 부담으로 깔끔한 제모효과를 볼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