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왕청현을 “생태건설시범현”으로 건설할터

왕청현당위 서기 왕연명과의 인터뷰

  • 2014-01-03 07:29:27

일전, 왕청현당위 서기 왕연명은“왕청현은 주당위 1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에 따라 ‘생태립현, 건강주도, 브랜드궐기'록색발전리념을 둘러싸고 ‘8대 산업' 정밀개발을 다그치며 도시와 농촌 건설, 민생보장, 생태문명, 사회정돈, 당의 건설을 통괄적으로 추진하고 ‘생태건설시범현'을 힘써 구축해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휴식하기 좋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새 왕청을 전면 건설할것이다”고 밝혔다.

왕연명은 상술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다섯가지 사업을 잘할것이라고 말했다. 첫째, 생태경제발전을 가속화하고 대상돌파를 깊이있게 실시하는 전략을 둘러싸고 중점대상건설을 다그치며 현대농업을 발전시키고 농업효익다원화발전을 추동하며 민영경제발전을 지지하고 산업단지 기초시설건설을 다그치며 공업집중구를 주요로, 특색단지를 차요로 하는 발전국면을 구축할것이다.

둘째, 행복하고 아름다운 왕청을 건설하는것을 둘러싸고 공간구조와 관리구도를 일층 최적화하며 도시기초시설건설을 다그치고 도시 기능과 품위를 부단히 제고해 하루빨리 성급원림현으로 될것이다. 도시관리를 강화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구축하며 국가급위생현 심사검수에 통과되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새농촌건설을 착실히 추진하고 농촌 생산생활조건을 일층 개선하며 집약, 저탄소,록색,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신형도시화발전의 길을 구축할것이다.

셋째, 군중들의 행복지수를 승격하는것을 둘러싸고 민생투입을 계속해 늘이며 백성거주, 도시와 농촌 의료시설, 백성오락광장, 도시구역 도로개조, 하천경관건설, 문체혜민, 농촌기초시설, 취업원조, 생태관광 등 10개 혜민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실시해 대중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더욱 많은 발전성과를 전 현 여러 민족 간부군중들이 향수받도록 할것이다.

넷째, “평안왕청”건설을 둘러싸고 민주법제건설을 강화하며 사회정돈기제체제를 혁신하고 민주정치건설을 힘써 추진하며 사회종합정돈을 부단히 강화하고 정신문명건설을 강화해 사회조화안정을 힘써 수호할것이다.

다섯째, 당의 집권능력을 제고하는것을 둘러싸고 개혁혁신 진척을 다그치며 간부대오건설을 강화하고 기층조직건설을 강화하며 당작풍렴정건설을 강화해 경제, 사회 도약발전에 든든한 조직보장을 제공할것이다.

장설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