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여섯가지 아침식사 이제는 그만!

  • 2014-08-18 08:21:44

아침을 거르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상식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다. 아침은 꼭 먹어야 한다. 하지만 또 어떤것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도 중요하다. 옳바르지 않은 아침식사습관은 아침을 거르는것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건강을 위협한다.

▶ 남은 료리로 에때우기

적지 않은 주부들이 저녁료리를 많이 하다싶이 하여 이튿날 아침에 간단히 덥혀서 식탁에 올리고있다. 또는 전날 저녁에 남은 료리로 볶음밥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하면 영양도 풍부하고 간편하기도 하다. 하지만 료리는 하루밤 지나면 아질산나트륨이 증가한다. 아주 적은 량이긴 하지만 장기간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롭다. 때문에 료리는 한끼 먹을 량만 하는것이 좋고 남았다면 꼭 밀봉하여 잘 보관해야 한다.

▶ 패스트 푸드

햄버거와 치킨 등은 젊은이들이 즐기는 음식이다. 지금 많은 패스트푸드점에서 아침식사메뉴를 내놓고있다. 빵에 커피 혹은 우유 등을 마시면 가벼운 아침식사로 좋다. 하지만 패스트푸드는 칼로리가 높아 살찌기 쉬울뿐만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이 고르지 못하다는 결점이 있다. 패스트푸드에는 과일이나 야채수프 등을 곁들이는것이 좋으며 가끔씩 먹는것이 좋다.

▶ 기름튀기와 콩물

기름튀기와 콩물은 오랜 시간 중국인들의 아침식단의 주인공으로 등장해왔다. 하지만 높은 온도에 튀겨낸 음식은 영양소가 파괴되기 쉽고 발암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기름기가 많아 소화하기가 어렵다. 만약 아침식사로 기름튀기와 콩물을 먹었다면 점심식사는 꼭 담백하게 섭취해야 한다.

▶ 각종 과자류

평소에 간식을 자주 먹는다면 시간이 빠듯한 아침에 과자류로 에때우기 쉽다. 과자나 쵸콜레트는 평소에 배가 고플 때 간식으로 먹기는 좋지만 하루 식사중 가장 중요한 아침으로 에때우지는 말아야 한다. 아침은 신체가 물이 부족하기 쉬운데 거기에 과자를 먹는다면 소화흡수에 불리할뿐더러 인체활동에 필요한 에네르기를 제공하기 어렵다.

▶ 길거리 음식 사먹기

출근족들은 아침에 시간과 전쟁한다. 길거리에서 음식을 사먹는것은 회사로 이동하는 한편 식사를 할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수 있다. 하지만 길거리음식은 위생면에서 시름을 놓을수 없을뿐더러 영양면에서 합격되지 못한 음식이 많다. 길거리음식을 먹는다면 꼭 조리과정의 위생상태와 반나절의 영양분과 에네르기를 보충해줄수 있는지 체크하고 먹는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