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백가지 맛과 향, 패션후르츠

  • 2016-02-29 08:44:44

평범한 둥근 모양, 우중충한 색은 볼품없어 보이지만 반을 가르는 순간 황금빛의 깜짝 놀랄 비주얼과 맛을 보여주는 패션후르츠이다. 강렬한 신맛에 깜짝 놀랄수도 있지만 며칠만 숙성시키면 황홀한 단맛의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패션후르츠이다.

브라질이 원산지인 열대과일로 독특한 향미와 잘 어울리는 이름의 유래는 유럽에서 남미로 건너간 선교사들이 과일의 꽃을 처음 보고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담긴 수난을 상징하는 모양이라고 해서 이름을 붙인것이다. 다섯개의 수술은 그리스도의 다섯군데 상처를, 세개의 암술대는 세개의 못을 상징한다. 일본에서는 꽃이 시계바늘처럼 보인다고 해서 시계화라고도 부른다.

▶ 어떻게 먹을가……………………………………………………………………………………………………

모양은 둥글거나 타원형이고 검붉은 보라색으로 익는것과 노랗게 익는것이 있다. 검붉은 보라색의 패션후르츠는 익으면 쭈글쭈글해지지만 예쁘고 매끈한 노란색 품종보다 맛이 좋다. 반을 가르면 젤리상태의 과육이 듬뿍하다. 풍미와 향기가 쉽게 퍼져나가 디저트나 음료수, 향수에 많이 사용되지만 숟가락으로 생과육을 떠먹는게 가장 맛있다. 강렬하고 톡 쏘는 향미는 오렌지와 파이내플 등의 향을 품고있다. 특별한 맛이 없는 씨와 풍성한 과즙을 함께 아삭아삭 씹는 대조적인 경험을 즐긴다.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살짝 첨가해 얼려 먹으면 디저트로 손색이 없다.

▶ 항산화물질이 한가득…………………………………………………………………………………………

패션후르츠에는 항상화성분과 아연, 구리, 마그네슘과 같은 광물질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게다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돕고 체내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C의 성인 1일 권장섭취량에 버금가는 량을 함유하고있어 강력한 항산화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C가 석류의 3배, 로화방지 성분은 무려 5배나 많고 베타카로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산화방지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있다. 신선한 생화 100그람에 혈압과 심박수를 조절하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여있다.

▶ 구매요령 및 보관방법………………………………………………………………………………………

잘 익은것은 색이 진하고 알이 실하며 무게가 있다. 표면에 주름이 생긴것이 더 잘 익은것으로 맛이 더욱 달다. 표면에 미세한 흠은 보편적이다. 구매후 하루이틀 정도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했다가 먹는것이 좋다. 완전히 익은 과일은 랭장고에 일주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