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양로원 로인들에게 무료 건강검진 진행

  • 2018-05-16 16:42:26


‘5.12’국제 간호사절을 즈음하여 11일, 연변중서의결합병원과 연길화정안과병원 의료일군들은 연변제1사회복리중심을 방문해 120여명의 로인들에게 무료건강검진을 해주고 2000원어치의 약품을 전달했다.

“할머니, 시력표 문자가 보이시나요? 문자가 뚫린 방향을 가리켜주세요.”

의료일군들은 로인들에게 시력표를 보는 방법부터 세심하게 배워주면서 시력 측정, 시력 검사를 해주고 검사 결과에 따라 눈 건강 관리 방법과 치료방안을 설명해줬다. 또한 백내장을 앓고 있는 로인들에게는 백내장 진행 상황에 따라 치료건의를 내주고 수술을 받을 것을 권장하기도 했다.

평소 눈이 불편하여 외국에 있는 자식이 보내준 안약을 넣고 있다는 최로인(80세)은 “의사는 나의 시력에 문제가 없지만 안약은 마음대로 넣으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 나에게 알맞는 안약을 종이에 적어주고 비타민도 챙겨먹어야 한다고 알려줬습니다.”라면서 의료일군들의 친절한 봉사에 감사하다고 했다.

이밖에도 의료일군들은 로인들의 혈압을 재여주고 평소 음식습관과 약물 복용 상황을 확인하면서 알맞는 식단 조절 방법을 조언해주고 약을 처방해줬다.

연길화정안과병원 의료사업관리부 간호원 제동매는 “로인들의 건강에 관심을 돌리고 보다 정성스러운 봉사와 함께 도움과 사랑을 베풀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라며 뜻깊은 간호사절을 보내게 되였다고 말했다.

글·사진 김설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