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본중국조선족련합회 설립 2돐 간담회 도꾜에서 개최

2021-09-15 09:00:25

전일본중국조선족련합회 설립 2돐 기념 간담회가 11일 일본 도꾜에서 열렸다.

사무총국 리사들은 사무국 사무실에서, 기타 리사들은 온라인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마홍철 사무총장이 사회하고 허영수 회장이 2년간의 사업성과를 소개하는 총화보고를 했다. 허영수 회장은 2년간의 련합회의 발전, 활동상황에 대해서 8가지 내용으로 나눠서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다음, 련합회 각 위원회 위원장들의 보고가 있었으며 이어서 새로 가입한 5개 단체에서 활동보고를 했다.

일반사단법인 전일본중국조선족련합회는 2019년 9월 8일에 도꾜에서 설립됐고 11월 3일 설립식을 가졌다. 련합회는 연변대학 일본학우회, 월드옥타 치바지회, 재일조선족축구협회, 일본조선족문화교류협회, 재일본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 조선족연구학회 등 25개 조선족단체로 구성됐으며 일본사회에서 활동하는 학자와 교수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뒀다.

전일본중국조선족련합회는 수만명에 달하는 재일본조선족들의 구심력이 돼주고 여러 조선족단체와의 친목과 단결,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세워졌다. 련합회는 자립정신을 근본으로 일본사회에서 활력이 있고 건전한 조선족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서 노력해왔다. 련합회는 일본사회에서 조선족에게 관심이 있는 여러 단체, 개인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하고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국제친선과 공존의 마당을 넓혀서 글로벌 사회에서 재일본조선족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살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련합회는 일본조선족문화교류협회, 조선족연구학회, 재일본조선족연구자협회 등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공동 주최해왔으며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재일본조선족작가협회를 비롯한 새로운 단체들을 받아들여 단체회원을 확대시키기도 했다.또 재일본조선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전일본화인화교협회에 가입하기로 결정하고 총회에서 통과했다.

코로나사태가 만연된 후 연변대학 일본학우회를 비롯한 각 단체와 개인들은 련합회 리사회의 호소에 따라서 모금활동을 했고 마스크 12만 536장, 의료용 장갑 11만 1000컬레, 방호복 400벌, 의료기기 등 가치가 128만 9000원에 달하는 지원물자를 중국의 연변조선족자치주와, 무한, 북경 등 지역에 보냈다. 남은 모금잔액 6만 4400원은 전부 주일본 중국대사관에 기부했다. 장춘공대 학우회에서는 사이타마현과 사카도시의 장애자시설에 마스크를 지원했다.

전일본중국조선족련합회에서는 지금껏 민족문화발전과 교육에도 힘을 기울여왔다.

자문위원회에서는 리룡식, 리강철, 김광림 등 교수들이 <조선족의 일본으로의 이주와 정착>이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열어 일본에서의 초기 조선족활동에 대해서 소개했고 조선족연구학회는 4월 24일에 김학철 문학선집1 및 단편소설선 《담배국》 출간기념연구회를 열었다.

연변대학 일본학우회는 코로나바이러스의 만연에 대처하여 「코로나 시대의 특별기획」이라는 타이틀로 코치대학(高知大学) 의학부 첨단의료학추진쎈터 심연 의학박사와 류큐대학(琉球大学) 객원교수 리장춘 의학박사를 초청하여 온라인 무료 강연회를 열었고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에서는 제2회, 제3회 우리 말 축제를 온라인으로 열었고 성장세미나 등 각종 유익하고 가치 있는 활동들을 적극 개최했다. 재일본조선족작가협회는 중국, 한국, 미국, 일본 등 국내외 문학지에 특집과 개인작품을 발표했으며 신인작가 양성에도 힘을 기울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년간의 활동과 성과를 총결하고 긍정했으며 코로나가 만연된 특별한 시대에 련합회가 해야 할 일들과 과제에 대해서 론의하면서 향후 사업방향을 결정했다.

전일본중국조선족련합회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2020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