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인민만족교육 실현할터

  • 2007-12-14 07:09:09
이번에 새로 주인대 대표로 당선된 박광석(연길시교육국 국장 겸 당위서기)은 수부도시교육의 인솔자, 결책자로서 더한층 사명감을 느끼게 된다며 교육사업의 좋고도 빠른 발전을 둘러싸고 견해를 피력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교육발전에서 과학적발전관을 견지하고 교육 우선발전을 추진하며 교육의 공익성을 견지하고 교육 균형발전을 실현하며 개혁을 심화하여 교육의 더욱 좋고도 빠른 발전을 이룩하며 민생문제해결에 힘써 인민만족교육을 실현하는것이 중요하다.

교육 우선발전 전략을 실현함에 있어서 전망계획제정시 교육항목을 우선 배치하고 재정투입에서 교육에 대한 투입을 우선 보장하며 공공자원건설에서 교육과 인재양성의 수요를 우선 고려함이 바람직하다.

교육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도시와 농촌사이, 학교와 학교사이의 교육격차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 끊임없는 개척혁신을 통해 교육질을 높이고 모든 학생의 전면발전을 도모하여 교육의 더욱 좋고도 빠른 발전을 이루어내야 한다.

박광석은 연길시교육부문에서는 금후 민생문제해결에 더 적극 나서고 농촌과 도시 빈곤가정학생들의 학업부축에 진력할것이라고 표하고나서 새해 연길시에서는 직업고중에 입학하는 농촌학생들의 학비를 전부 면제하는 정책을 출범할 예정이고 의무교육단계 농촌학생들의 학교선택범위도 일층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조선족교육에서 이중언어교육을 계속 실속있게 내밀고 소반화교육을 본격 추진하며 민족문화교육에 심혈을 기울여 높은 질과 선명한 민족특색을 가지게 함으로써 연길의 교육이 연변과 전반 조선족교육의 정상에 서도록 힘쓸 방침이라며 연길교육을 새로운 차원에로 이끌어갈 드팀없는 의지를 내비쳤다.

김일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