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당위 상무위원회 제 15 차 회의 소집

  • 2007-12-19 06:51:34
18일, 주당위 상무위원회 제 15 차 회의가 연길에서 열렸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등개가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전 성 경제사업회의정신을 전달, 주당위 9기 3차 전원회의(전 주 경제사업회의) 를 소집할데 관한 관련사항을 심의하고 원칙상에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명년의 경제사업에 대비해 우리 주가 직면한 새로운 형세를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올해 연변은 사상 최고의 경제발전속도를 보였으며 민생, 민주법치, 정치문명건설, 문화건설 등 면에서 전례없는 진보를 가져왔고 기바꿈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이는 향후 발전에 튼튼한 토대를 마련했다. 하지만 성정부에서 하달한 경제발전임무와 목표도 아주 무겁다. 지속적인 발전속도를 담보하자면 계속하여 투자규모를 확대하고 대상건설을 틀어쥐며 기술혁신으로 발전방식을 전변시켜야 한다. 생태자원은 연변의 발전우세이기 때문에 생태환경보호를 시종 중시해야 한다.연룡도일체화건설, 두만강국제합작개발, 도시화건설, 새농촌건설 등 중점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민생개선을 중점으로 조화연변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전 주 민족문화사업회의를 소집할데 관한 관련사항을 심의하고 원칙상에서 채택,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민족문화자원은 연변의 특색이며 우세이다. 민족문화를 보호, 계승, 발전시켜 경제에 융합시키는것은 우리 주 각항 사업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장원한 의의에서 출발하여 민족문화를 발전, 혁신하는데 힘을 경주해야 한다.

회의는 대외선전사업을 강화할데 관한 주당위의 약간한 의견을 심의하고 원칙상에서 채택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대외개방을 주도전략으로 하는 연변은 대외선전이 아주 필요하다. 대외선전은 의식형태를 건설하는 중요한 구성부분이며 투자유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경로이기도 하다.

회의는 전 주 당외간부양성선발등용좌담회정신을 관철시달한 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하고 원칙상에서 채택, 교양과 실천을 결부하여 당외간부양성선발등용사업에서 새로운 진전을 가져올것을 요구했다.

회의는 주직속기관사상정치건설을 강화할데 관한 지도의견을 심의하고 원칙상에서 채택했다.

정영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