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항구적평화 공동번영의 조화세계 구축 추진해야

  • 2008-01-20 18:27:03
대변혁, 대조정의 세계에 대비해 중국공산당은 어떤 세계적질서를 제창하는가? 이는 세인이 주목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17차 당대회 보고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분명하고 심각한 대답을 주었다. "발전기회를 공유하고 각종 도전에 공동히 대비해 인류의 평화 및 발전의 숭고한 사업을 추진하는것은 각국 인민들의 근본리익과 관련되며 또한 각국 인민들의 공동한 념원과도 관련된다. 우리는 각국 인민들이 손잡고 공동히 노력하여 항구적평화 공동번영의 조화로운 세계를 구축하는것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론단은 당면 세계에 대한 우리 당의 합리적인 추이에 대한 기본주장을 정확하게 표달하고 중국공산당이 제창하는 세계질서관을 심각하게 천술하여 중국공산주의자들이 중국인민들과 세계인민들의 근본적리익에 립각하는 넓은 흉금을 구현해주고있다.

항구적평화 공동번영의 조화세계 구축을 추진하는것은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당중앙이 새 세기 새로운 단계에 당의 3세대 중앙지도부의 집단외교사상에 대한 중요한 발전이며 아울러 실천속에서 풍부화되고 검증받은것이다.

조화세계를 구축함에 있어서 각국은 응당 유엔헌장 취지와 원칙을 준수하고 국제법과 공인받고있는 국제관계준칙을 지키고 민주, 화목, 협조, 공생정신을 고양해야 한다.
조화세계를 구축함에 있어서 각국은 응당 상호합작, 우세보완, 경제글로벌화가 균형적이며 실리적이고 공생하는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공동히 추진해야 한다.

조화세계를 구축함에 있어서 각국은 응당 서로간 거울로 삼고 의견이 다른것은 보류하고 같은 의견은 채택하며 세계의 다양성을 존중해주어 인류문명의 번영과 진보를 공동히 추진해야 한다.

조화세계를 구축함에 있어서 각국은 응당 서로 신뢰하고 합작을 강화하며 전쟁이 아닌 평화방식으로 국제적분쟁을 해결하여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공동히 수호해야 한다.

조화세계를 구축함에 있어서 각국은 응당 서로 돕고 협력추진하여 인류가 생존해나가는 지구란 삶의 터전을 공동으로 보호해야 한다.

신화통신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