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길시직속기관 교육지지활동 활발하게

  • 2008-04-08 22:25:21
연길시직속기관당위에서는 시기관 각 부문에서 “학교를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고 교육을 위해 기여하는”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릴것을 요구하였다.

교육활동내용은 다음과 같다. 서로 관련된 학교와 련계, 교류를 강화, 발전관리과정에 부딪친 문제와 실제곤난을 협조해결해주고 학교기초시설을 개선, 학교의 환경을 미화, 학교의 수업환경, 학생의 생장환경, 교정의 사회환경 건설을 강화하기 위해 재력, 물력, 인력 등 면에서 지지를 준다. 학교를 협조하여 과학발전전망을 제정, 정치사상이 좋고 사업기풍이 바른 당원간부를 파견하여 교외보도원을 담당, 학교를 협조하여 사상교육활동을 벌린다. 중학교, 소학교를 도와 깊이있게 “3강 3열애”활동을 벌려 학생들의 고향을 열애하고 연길을 열애하고 가정을 열애하는 사상감정을 증강시킨다. 기관 당원, 간부와 생활곤난학생, 학습성적이 차한 학생과 련계를 맺고 공부를 잘하도록 도움을 준다.

◎ 관광국 태평소학교의 음료수난 해결

연길시태평소학교의 280명 교원과 학생이 자금결핍으로 교내에서 샘물을 마시지 못하고있었다. 지난 3월 26일, 연길시관광국에서는 전체 기관간부와 25개 관광업종협회회원단위를 동원하여 기부금 5000원을 모아 태평소학교의 물마시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였다.

◎ 방산국 빈곤학생들에게 교복을 해결

연길시 의란진 금성소학교는 촌학교로서 학교에 빈곤학생이 비교적 많다. 경제곤난으로 학교의 30여명 되는 빈곤학생이 교복을 사 입지 못하고있었다. 연길시방산국에서는 이 정황을 안후 지난 3월 28일 기부금 1800원을 모아 빈곤학생들이 교복을 사입도록 하였다.

◎ 로동국 14명 학생을 도와

연길시조양소학교의 14명 학생이 학교를 다니지 못할 처지에 이르렀다. 지난 3월 31일, 연길시로동및 사회보장국의 책임일군이 이 정황을 알게 된후 단위의 70명의 간부와 직원을 조직하여 기부금 7000원을 모아 곤난학생을 보조해주었다.

본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