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정법위원회 사업체제기제 혁신

  • 2009-07-21 20:15:56
21일, 주당위 정법위원회 전원회의가 주당위 회의실에서 소집됐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주정법위원회 서기 고걸, 주중급인민법원 원장 신만호, 주인민검찰원 검찰장 김광진 등 해당책임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의 주요목적은 과학적발전관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실천하며 정법사업체제 및 기제를 혁신하고 정법대오건설을 진일보 강화하며 전 주 정법사업의 과학적인 발전을 추진하는것이다.

이번 회의는 도합 3가지를 의사일정에 올렸는데 첫째는 "주당위정법위원회의 전 주 100명정법기관간부에 대한 단련과 교류사업에 관한 의견(이하 의견)"을 심사하고 둘째는 "주정법계통'선진정법대오건설'활동방안(이하 방안)"에 대해 심사했으며 셋째는 "주당위정법위원회사업규칙"을 공포했다.

심사에 통과된 "의견"과 "방안"은 주정법위원회서 성정법위원회의 요구에 따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등개의 지시에 의해 동의된것이며 주당위 조직부, 주인대법제사업위원회, 주인력자원과 사회보장국 및 각 현시 정법부문의 광범위한 의견과 연구를 거쳐 제정되였다. 전 주 100명 정법기관간부에 대한 단련과 교류를 통해 정법간부에 대한 류동성을 제고하고 각급 정법간부들의 사업적극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불러일이키는데 최종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에 공포한 "주당위정법위원회사업규칙"은 주당위정법위원회의 직책과 임무, 사업원칙, 회의제도와 학습제도를 진일보 명확히 했다.

최영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