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화룡 공청단특색주제활동 활발히

  • 2010-01-27 14:45:36
공청단화룡시위에서는 “청년들을 조직,인도하고 청년들을 위해 봉사하며 청소년들의 합법적권익을 수호”하는 특색주제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 해당 부문과 손잡고 이미 500여명의 도시, 농촌 청년을 직업기능강습을 시켜 취업경쟁력을 높여주었다.

취업정보를 경상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자금 면에서도 적극 지원했다. 투도진 룡평촌의 양돈전문호 리홍화,룡성진의 리비 등 청년능수들과 자주창업을 하려는 40여명 청년에게 해당 금융부문과의 관계를 소통시켜 171만원의 소액저리식대부금을 해결하여주었다.

지원자활동을 폭넓게 벌리였다. “기여,우애,호조,진보”를 취지로 한 화룡시청년지원자협회를 설립하였다. 이 협회는 1500명의 쳥년지원자로 무어졌는데 산하에 의료,문예,권익수호,환경보호 등 18개의 청년지원자봉사대를 두고있다. 이들은 올해에 “관광절봉사”,“청년봉사월”,“청년거리의 미화와 환경정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폭넓게 벌렸다.

올해“조국과 고향 사랑”교양활동, “어머니강보호”활동,“훌륭한 사회기풍형성” 등 다양한 활동을 벌림으로써 청소년들이 사회를 위하여 도합 3만여건의 좋은 일을 하였다.약소군체구조활동도 활발히 벌리고있는데 1만 5400원의 자금을 모아 15명의 빈곤학생을 구조하고 7000원의 조학금을 모아 2명의 빈곤대학생이 대학꿈을 이루게 하였다.

이밖에 “청년문명성신일터창조”,“5.4붉은기단조직창조”,“미성년인권익수호”,“청춘자기보호행동”,“마약배격”,“평안교정창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폭넓게 벌려 사회안정에 중요한 기여를 하였다.

또 이런 활동에서 많은 우수 집단과 개인이 출현하였는데 올해 시재정국단지부는 성급“5.4붉은기단지부”, 시기관단사업위원회와 시우정국단위는 주급“5.4붉은기단위”,송화평사회구역단지부는 주급“5.4붉은기단지부”로 표창을 받았다.

조창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