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전 당 과학적발전관 학습실천활동 총화대회 소집

  • 2010-04-06 17:52:28
6일, 중앙에서는 전당 과학적발전관학습실천활동 총화대회를 화상전화회의형식으로 소집했다.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하고 호금도총서기가 중요한 연설을 했다.

연변분회장에서는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등개서기,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정부 리룡희주장 및 주급지도일군들인 고걸, 리흥국, 차광철, 소리, 진옥란, 주철수가 시청했다.

호금도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총화했다. 2008년 9월에 정식 가동되여 올해 2월에 기본적으로 결속된 이번 학습실천활동에는 370여만개의 당조직과 7500여만명의 당원이 참가하였다. 이번 학습실천활동은 돌출한 문제를 해결하고 체제기제를 혁신하며 과학적인 발전을 추진하고 기층조직을 강화하는데 있어서 명확한 성과를 이룩하였다.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맑스주의교육을 깊이있게 받았고 과학적인 발전관을 관철, 시달하는 자각성, 견고성이 명확히 강화되였으며 작풍건설의 자각성도 명확이 제고되였다. 과학적인 발전수준이 제고되고 과학적인 발전을 추진하는 정책과 조치들을 제정하였으며 발전을 저애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과학적인 발전을 추진, 담보하는 체제와 기제를 완벽화하였다. 인민의 리익을 위하여 봉사하는 정책의 시달을 추진하여 인민군중들이 많은 혜택을 받았고 조화로운 사회의 안정을 담보하였다. 당의 기층조직건설이 명확하게 강화되여 당조직과 당의 사업피복면을 넓혔다.

호금도총서기는 학습실천활동의 풍부한 경험은 과학적발전관의 깊이있는 관철, 시달을 위해 중요한 계시를 제공하였다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과학적발전관의 관철, 시달의 기초는 맑스주의 중국화의 새로운 성과로 광범한 당원과 간부들을 무장하는것이고 목적은 경제사회의 좋고 빠른 발전을 추진하는것이며 관건은 각급 지도부와 지도간부들의 과학적 발전을 지도하는 능력을 제고하는것이고 근본은 인민들이 주체적인 역할을 발휘하는것이며 동력은 체제와 기제의 혁신이다.

호금도총서기는 개혁, 혁신정신으로 당의 건설을 강화하여 과학적발전관의 깊이있는 관철, 시달를 위해 견고한 토대를 닦아야 한다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사상조직건설을 일층 강화하여 전당의 과학적발전관을 학습, 활용하는 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지도부와 간부대오건설을 일층 강화하여 지도부와 지도간부의 과학적인 발전을 추진하고 사회의 조화로움을 추진하는 능력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당의 기층조직건설을 일층 강화하여 기층당조직을 과학적발전관을 관철, 시달하는 견고한 요새로 건설해야 한다. 당의 작풍건설을 일층 강화하여 과학적 발전관을 관철, 시달하는 옳바른 기풍과 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정영철기자/윤녕견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