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도시건축대상 투자자금락착 우선시해야

—리룡희주장 2010도시전망계획위원회 제2차회의서 요구

  • 2010-05-30 17:03:25
28일, 주도시전망계획위원회 2010년 제2차 회의가 연길에서 개최됐다. 이날 오전, 주정부 리룡희주장은 연길시정부 책임자들과 주도시전망계획위원회 성원들과 함께 주공안국 경찰장비응급저비창고대상 등 4개의 부지선택대상을 실사한데 이어 주재정국공공기물창고건설대상 등 10개의 건설대상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회의의 심의를 거쳐 통과되였거나 부결된 부지선택대상과 건축물대상들은 다음과 같다.
주재정국공공기물창고건설대상, 발전단층집(F6)표준구간건설대상, 뇌과병원입원부건설대상, 연변제1특교학교건설대상, 연길관광물류집산쎈터건설대상, 농부산물도매시장원터입주청사건설대상, 항천장미소구역 및 소상품도매시정건설대상과 연룡로경관전망계획대상 등 건축물대상들과 연변대학부속병원 외과청사, 내과청사, 검측쎈터건설대상, 연변부유보건원확장건설대상, 문체소구역 부지선택대상, 연변국제무역청사 의란진흥농촌현대농업과학기술원건설대상과 주공안국 경찰장비응급저비창고 부지선택대상들이 심의통과되였으며 연변군대간부휴양소로간부활동실건설대상과 원 문화궁개조대상이 심의에서 부결되였다.

회의에서 리룡희주장은 향후 건축물대상이거나 부지선택대상들을 막론하고 우선 투자자금원천이 확보된 대상들에 한해서만 심의하는것을 원칙으로 할것이라고 하면서 투자자금원천이 불투명하거나 그럴듯한 명의를 빙자해 정부에 투자자금을 요구하는 대상들에 대해서는 일률로 심의에 붙이지 않기로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건축물심의대상들은 층수를 명백히 밝힐뿐만아니라 건축물고도도 상세히 밝혀 공중제한 요구를 만족시켜야 하며 파가이주건축물들을 지정 기한내에 철저히 파가이주시켜 건축대상착공에 차질이 없도록할것을 요구했다. 이외 도시의 형상을 흐리우는 불규범화 광고물들에 대한 정돈처리사업을 참답게 추진하며 도시의 록화, 미화 사업도 빈틈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요구하였다.

리룡희주장은 백산호텔의 국제구락부 부대건축물이 새로 건설하는 연길교와의 맞물림이나 경관효과에 시각적영향을 끼치므로 해당 부문은 백산호텔측과 교섭하여 헐어버리거나 미관적개조공사를 진행하는 등 조치들로 연길교주변환경완벽화에 주력할것을 제기하였다.

또한 연길시남쪽의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할 연룡로경관전망계획대상을 보다 주도하고 합리하게 설계하여 도시의 차원을 한층 높이는데 일조할것을 요구하였다.

민춘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