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주 13기 인대 4차 회의 소식공개회 소집

  • 2011-01-12 20:22:40
12일, 주 13기 인대 4차 회의는 연변백산호텔에서 "12.5"기간의 산업구조조정, 취업 및 훈춘시 대외통로건설과 관련해 소식공개회를 소집했다.

주발전및개혁위원회 책임자는 "12.5"기간 우리 주는 산업구조조정면에서 어떤 조치를 강구하는가 하는 기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핵심경쟁력을 제고하는것을 둘러싸고 5개 기둥산업을 구축하게 된다. 식품(담배)산업에서 인삼, 기름개구리, 식용균, 담배 등 특색제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민족특색이 짙은 김치, 보신탕, 랭면 등 가공대상을 적극 발전시키겠다. 에너지광산산업에서 광산자원을 순차적으로 개발하고 수력전기, 풍력전기와 생물질에너지 발전대상을 쾌속 건설하고 에너지광산업구조를 최적화하게 된다.

관광업에서 자연풍경, 민속풍정, 변경풍경과 빙설풍경 등 자연경관과 인문경관을 중점으로 관광브랜드를 창출하게 된다. 림산업에서 "3개 기지"건설을 다그쳐 목재정밀가공대상을 힘써 발전시키게 된다. 의약공업에서 오동의약성을 룡두로 장백산중약과 조선족약을 연구개발하고 량질약재기지와 산업화건설을 다그쳐 규모와 브랜드우세를 형성하게 된다.

건자재, 장비제조, 방직복장, 부동산과 로무경제 등 우세산업을 장대시키고 현대물류, 새로운 원자재와 에너지, 생물의약, 문화정보창의 등 신흥산업분야에서 돌파를 가져오며 특색, 록색, 량질, 고효능의 농업을 발전시켜 연변특색의 현대농업체계를 구축하고 상업무역류통, 정보봉사, 금융보험, 중개업체 등 봉사업을 다그쳐 발전시키게 된다.

주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 책임자는 "12.5"기간 취업난을 해결과 관련한 기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취업경로를 적극 확대하여 구조성실업모순을 완화시키고 거시적조절을 강화하여 인력자원에 대한 배치와 리용 능률을 높이게 된다. 그리고 도시와 향, 진의 취업을 일층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취업원조체계를 완벽화하여 취업공간을 늘이며 취업을 위한 공공봉사체계건설을 보다 강화하게 된다. 하여 "12.5"말에 가서 22만 5000명의 도시인구를 새로 취업시키고 연인수로 90만명 농촌의 잉여로력을 전이시키며 도시등록실업률을 4.5% 이내로 통제하게 된다.

이밖에 훈춘시정부 책임자는 다국운수대상 진척과 관련한 기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지난해 8월, 국가해관총서와 교통운수부에서는 각기 훈춘시석탄운수다국운수에 관한 공고를 발부하고 올해 1월 6일부터 조선 라진항에서 배에 석탄을 싣는 작업을 하고있는데 작업이 끝나면 인차 운송하게 된다면서 이는 우리 나라 북방의 화물을 남방에로 운송하는 새로운 통로가 정식 개통되였음을 표징한다고 밝혔다.

정영철 박은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