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문명 조화 발전

  • 2011-01-13 08:33:38
김구묘위원:————————

양로기구 건설 일층 강화해야

60세 이상 로인이 30만명을 웃도는 우리 주는 로령화, 고령화, 독거화 현상이 동시에 존재하나 인구로령화에 순응하는 경제기초, 양로보장제도와 양로봉사체계가 비교적 박약하다. 우리 주 양로기구들은 보편적으로 규모가 작고 부대시설이 구전하지 못하며 봉사기능이 완벽하지 못하다. 또 규범화관리가 결핍하고 의료시설과 전문 의료보호일군이 부족하다.

앞으로 우리 주 "로인권익보장조례"를 참답게 관철시달하고 양로기구시설을 늘이며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양로기구건설을 추진하고 전문화, 규범화를 다그쳐야 한다.

최일위원: ————————

만기석방인원 취업 추진해야

특수군체인 만기석방인원들의 취업을 추진하는것은 민생을 관심하는 구체적구현이며 사회의 안정과 조화를 수호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할수 있다.

만기석방인원 취업을 위해 주와 현, 시 정부에서는 거시적인 지도와 조절통제를 강화하고 관련 정책을 내와 정책적으로 지지해주어야 한다. 직업강습을 강화하는 동시에 그들에 대한 사회적인 차별시와 편견을 줄이고 량호한 취업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관련 부문은 또한 석방인원들의 취업을 해결해주고 사회구역에 립각하여 배치기지건설경로를 넓히고 창업기금을 마련해야 한다.

안현학위원: ————————

균등한 기본공공봉사 제공해야

각 현, 시 새농촌건설 정황으로 볼 때 우리 주의 농촌공공봉사사업은 여전히 뒤처져있다. 특히 도시에 비해 농촌공공시설이 락후하고 도시와 농촌의 공공봉사가 불균등한 현상이 뚜렷하다.

당면 농촌공공봉사체계건설에 존재하는 뚜렷한 모순과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자면 농촌공공봉사체계건설에 대해 일층 지지하고 다원화 농촌공공봉사체계건설 국면을 형성해야 하며 농촌공공봉사체계건설 검사감독체계와 민생정책동태 평가기제를 건립해야 한다.

주연룡위원: ————————

화교빈곤부축사업에 관한 건의

우리 주는 국무원 화교사무판공실에서 인정한 동북의 유일한 중점화교지방으로서 현재 6.5만명의 화교가 있다. 목전 우리 주의 화교부축사업을 보면 사회빈곤부축, 화교사무빈곤부축 강도가 약하고 진전이 느리며 해당 결정의 "무게"가 크지 못하고 호적문제가 부분적인 귀국화교들의 관련 정책향수를 제한하는 등 문제들이 존재하고있다.

향후 귀국화교빈곤부축사업체계를 건립하고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기제를 탐색하며 각류의 우대정책을 늘이고 사회빈곤부축과 화교사무빈곤부축의 관계를 잘 처리하며 귀국화교 빈곤호들이 생활에서 부딪치는 두드러진 문제를 타당하게 해결해주어야 한다고 본다.

김하록위원:—————

법치정부건설 다그쳐야

법치정부는 우선 민심정부여야 하고 유한정부여야 하며 성실신용정부, 책임정부여야 한다. 우리 주 법치정부건설에는 정부기관 및 공직인원들의 의법처사능력이 높지 못하고 지방법제건설에서 아직도 본 지구 경제, 사회 발전 추진 및 행정관리 강화의 실제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며 행정집법령역에서 관련 법규에 규정한 직책구분이 모호하고 정부의 행정관리에 강유력한 감독과 제약이 부족한 등 문제들이 존재한다.

앞으로 법치정부건설에서 "다스리는" 구체대상에 대해 명확히 하고 정부의 직능을 과학적으로 획분하며 정부행위를 규범화하고 책임추궁을 엄격히 할것이 요청된다.

권옥성위원:————————

약소군체 구제사업 강화해야

목전 우리 주의 구제사업에는 체계성과 총체성이 부족하고 과학적인 평가방법과 관리수단이 결핍하며 인문적인 배려가 부족하여 특수군체가 홀시되는 경우가 있다.

앞으로 약소군체에 대한 구제사업에서 법률규정체계를 완벽화하고 사회보장능력을 증강하며 양성체계를 건전히 하고 약소군체의 자질을 높이며 봉사체계를 구축하여 취업배치경로를 넓히고 사회구제강도를 높여야 한다.

증효광위원:————————

중증장애인 보장체계 완벽화

우리 주에는 17.5만명의 장애인이 있는데 그중 2만 3110명은 중증장애인이다. 중증장애인들은 생활수준이 낮고 심리건강이 량호하지 못하며 사회보장도 잘 받지 못하고있다.

중증장애인 생활보장을 사회보장 총체적계획에 넣고 그들에 대한 사회보장체계를 부단히 완벽화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정부직능을 강화하여 중증장애인 사회보장의 균형성을 실현하고 사회책임을 뚜렷이 하여 중증장애인 보장의 사회화를 실현하며 보편적으로 혜택을 보게 하는 토대에서 특수혜택을 주어 중증장애인 특혜파급면을 넓히고 사회보장의 체계성을 뚜렷이 하며 도시와 농촌에서 통일적으로 중증장애인 사회구제를 실현해야 한다.

장염홍위원:———————

공민사상도덕건설 강화해야

"네가지 도덕 건설"이 우리 주 경제와 사회 발전에서 일으키는 역할을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4덕건설"의 능동역할을 발휘하여 우리 주 경제와 사회 발전에 강유력한 도덕문화지지를 제공하고 조절역할을 발휘하여 조화사회건설의 량호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교양역할을 발휘하여 사회주의 핵심가치체계 구축에 견실한 기초를 마련하는 등 경제와 사회 발전에서의 "4덕건설"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또 여러가지 조치로 "4덕건설"을 강화하여 우리 주 공민도덕건설의 총체적수준을 끌어올려야 한다. 여론선전인도를 강화하여 짙은 "4덕건설" 분위기를 형성하고 "4덕건설"의 핵심사상체계를 완벽화하여 기관, 사회구역, 가정의 공동구축모식을 형성하며 감독평가기제를 건립하여 "4덕건설"을 일상화, 규범화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