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새 기점서 새 업적 창조하자

—"두 대회"의 성과적 페막을 열렬히 축하하여

  • 2011-01-16 21:13:23
전 주 인민들이 주목한 주 13기 인대 4차 회의와 주정협 11기 위원회 4차 회의가 제반 의정을 순조롭게 마치고 성과적으로 페막되였다. 우리는 "두 대회"의 원만한 성공을 열렬히 축하한다.

이번 "두 대회"는 우리 주 개혁과 발전의 관건적단계에 소집된 한차례 중요한 회의였다. 대회는 단결분투, 분발향상, 개척혁신, 무실력행의 분위기로 흘러넘쳤다. 며칠동안 전 주 각지에서 온 주인대 대표, 정협위원들은 장엄한 사명과 인민들의 무거운 부탁을 잊지 않고 "11.5"의 휘황한 성과를 회고하고 "12.5"의 아름다운 미래를 전망했으며 법에 의해 직책을 리행하고 발전대계를 함께 계획했다. 인대대표들은 "12.5"계획요강을 진지하게 심의, 채택고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여러가지 중요한 보고를 비준함과 아울러 아주 높이 평가했다. 정협위원들은 포만된 정치열정과 고도로 책임지는 태도로 전 주 정치, 경제, 문화, 사회와 생태 건설에서 존재하는 중대한 문제를 갖고 정확한 인식과 투철한 견해를 많이 발표했다. 인대대표, 정협위원들은 지난 한해동안 우리 주 여러 민족 인민들은 주당위의 정확한 지도하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써 개척하면서 "11.5"기간 제반 목표와 임무를 초과완수하였는바 "11.5"기간은 원만하고 견실한 기간, 승리적이며 휘황한 기간이였다고 한결같이 인정했다.

시대의 발걸음은 "12.5"전망계획을 실시하는 새로운 력사적기점에 들어섰다. "12.5"기간이 우리 주에서 발전을 다그치는 관건적인 시기인만큼 "12.5"계획요강은 전략적 전반 국면으로부터 출발하여 "12.5"기간, 나아가서 향후 보다 긴 한시기 우리 주 경제, 사회 발전의 지도사상, 기본요구, 분투목표, 주요임무, 중대조치를 명확히 제기하였고 개방선도, 대상견인, 도시와 농촌 통괄, 조화보장이라는 4대 발전전략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반드시 과학적으로 발전하는 주제와 발전방식을 다그쳐 전환하는 주선을 잘 파악하고 "발전"과 "민생"이라는 2개 관건을 각별히 중요시하며 "12.5"전망계획에서 구상한 아름다운 설계도를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발전"을 각별히 중요시함에 있어서 실제와 행동에 중시를 돌리고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모순과 장애를 해결하며 발전의 조률성을 증강하고 발전을 다그치고 균형적으로 발전하며 개척혁신하는데 힘써야 한다. "민생"을 각별히 중요시함에 있어서 민생을 보장, 개선하는것을 모든 사업의 출발점으로 삼아 생존성 민생문제의 개선, 발전성 민생문제의 보장, 안전성 문제의 해결에 공력을 들이며 가장 광범한 인민군중들의 근본적리익을 확실하게 도모하고 수호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올해는 "12.5"전망계획실시의 첫해이고 우리 주 발전력사에서 극히 특수하고 아주 중요한 한해로서 발전을 도모하고 돌파를 추구하고 조화를 추진하는것을 발전의 총체적요구로 제기했다. 우리는 반드시 사업의 주동권을 단단히 파악하고 확고부동하게 투자견인과 대상견인을 실시하여 "공업화, 도시화와 농촌현대화의 균형적인 발전"을 추진함으로써 우리 주의 지속적인 쾌속발전추세를 시종 유지해야 한다. 체제와 기제를 힘써 개혁하고 연룡도일체화를 추진하며 "장춘-길림-두만강지역을 개발개방선도구로 한 중국두만강지역국제합작개발계획요강"을 시달하고 대담하게 선행선시하며 연변의 경제와 사회 발전을 제약하는 난점을 참답게 해결해야 한다. 약속을 리행하고 최선을 다해 인민들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고 민생과 관계되는 취업, 사회보장 등 중대한 문제를 해결하며 투입을 늘이고 사회사업을 발전시키며 사회안정을 담보하여 광범한 인민군중들이 최대한으로 개혁개방성과의 혜택을 보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이미 새 발전의 기점에 섰다. 연변의 좋고도 빠른 발전을 추동해야 하는 력사적중임을 짊어지고있는 우리의 앞길에는 기회와 도전, 압력과 동력이 병존하고있다. 우리 모두 주당위와 주정부의 지도하에 지혜와 힘을 모으고 분발향상하고 분초를 다투는 정신을 시종 확보함으로써 초요사회 전면 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고 도시와 농촌 주민들이 더욱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분투하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