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혁신과 전환으로 도약식발전 이룩할터

왕청현당위 곽학의서기와의 인터뷰

  • 2011-04-01 08:23:04
왕청현당위 곽학의서기는 "12.5"기간 왕청현의 도약식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사상을 일층 해방하고 혁신과 전환을 일층 강화할것이라면서 다음과 같이 향후 타산을 밝혔다.
첫째, 대상건설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것이다. 광산업, 목제품가공업, 수력발전과 풍력에너지자원개발, 특색제품기지건설 및 정밀가공업, 레저관광 등 5대 산업을 주도로 한 자원가공형 산업기지를 건설할것이다. 자원이 풍부하고 연성환경이 량호한 우세를 리용하여 투자유치규모를 확대하고 투자유치질을 높이며 현의 자원특점에 맞는 순환경제, 정밀가공, 고신기술 및 자원대체형 대상을 많이 인입할것이다.
둘째, 새농촌건설과 도시화건설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것이다. 새농촌건설을 중점으로 도시화건설을 통괄적으로 추진할것이다. 중심도시건설을 다그치고 중심도시건설의 선두역할을 두드러지게 하며 도시를 북쪽으로 확대하고 동쪽으로 이동하는 전략을 실시하여 도시의 산업감당능력과 산업견인역할을 높일것이다. 록색 알곡, 식용유 제품, 식용균, 중약재 및 특산물 정밀가공대상을 힘써 틀어쥐고 농산물가공 선두기업을 장대시킬것이다. 도시와 농촌의 교통과 생산, 생활 시설을 일층 개선할것이다.
셋째, 연성환경건설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것이다. 제도로 행정행위를 규범화하는 량호한 기제를 건립함과 아울러 최적화환경을 건설하여 과학적발전을 추진하는 튼실한 토대를 구축할것이다. 연성환경건설 자원을 통합하고 기제를 혁신하여 사업에서 돌파를 가져오는 동시에 량호한 봉사수준과 뚜렷한 관리효과로 새 성과를 이룩할것이다. 민생을 힘써 개선하고 사회모순을 타당하게 해결하며 인민대중의 근본리익을 담보하고 사회의 안정과 조화로움을 수호할것이다.
넷째, 지도부와 간부대오 건설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올것이다. "대상전문가가 지도간부로 되고 지도간부는 대상전문가로 돼야 하는" 기제를 건립하고 대상건설에 기여가 있는 사람을 "영웅"으로 평가하며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능력을 발휘할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주고 실제적인 혜택을 줄것이다. 촌급후비간부를 힘써 양성하고 촌마다 대학생 촌간부가 있도록 할것이다. 대학생초빙강도를 높이고 젊은 간부 양성을 중시하여 왕청현의 장원한 발전에 새로운 혈액을 보충할것이다.

정영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