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동존서생전 소속부대동존서희생 63돐 기념 선서

  • 2011-05-26 08:59:09



25일, 동존서희생 63돐을 맞아 동존서생전 소속부대에서는 동존서조각상앞에서 "영웅의 정신을 계승하고 사명을 리행하자"는 주제로 군인선서문을 되새기는 활동을 벌렸다.

동존서생전 소속부대는 동존서와 규범군인을 따라배우는것을 결부하면서 장병들의 사상기초를 견실히 하고 동존서와 당면 형세, 임무를 학습하는것을 결부하면서 장병들의 훈련열정을 불러일으켰으며 동존서와 선진문화를 학습하는것을 결부하면서 장병들이 부패를 멀리하는 정신방어선을 든든히 다졌다.

또한 동존서를 따라배우는것과 민족단결을 수호하는것을 결부하면서 장병들이 변강을 지키는 책임의식을 강화했다. 지난해 "7.28" 특대홍수로 우리 주 부분적 현, 시에서 재난을 입었을 때 동존서생전 소속부대에서는 홍수대처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3200여명 군중들을 안전한 곳으로 전이시키고 재해구에 80여톤의 량식 등 물자를 운송했으며 4만여킬로메터 도로를 소통하고 4만여킬로메터 제방뚝을 공고히 해 상급과 지방이 맡겨준 재해구조임무를 원만히 완수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동존서생전 소속부대에서는 당 창건 90돐을 맞으면서 5월 25일 전후로 군인선서문을 되새기는 활동, "영웅을 알고 영웅을 따라배우며 영웅을 구가"하는 학습응모활동, "동존서를 따라배우고 뢰봉을 따라배우며 선진을 따라배우는" 활동, "존서"컵무술경연활동, 홍색영화관람활동 등 6가지 계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장설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