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서산소학교 자질교육 전면 추진

  • 2011-05-30 08:37:56



화룡시 서산소학교당지부에서는 당조직의 정치핵심역할을 발휘하여 교원대오의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학생들에 대한 덕육교육을 강화하고있다.

이 학교 당지부는 시당위와 시교육국의 호소에 따라 "당원선봉일터" 등 활동을 전개함과 동시에 학교 실제와 결부해 젊은 교원들의 교수수준을 제고하는 주제실천활동을 조직했는데 선후로 13명의 교원이 전 주, 시의 멀티미디어강의용자료경연에서 좋은 성적을 따냈다. 교육, 교수 사업을 둘러싸고 이 학교 당지부는 교원들의 정치리론학습, 법제교양과 사덕건설을 중시했으며 교원형상을 수립하기 위해 "규범을 학습하고 사덕을 강화하며 형상을 수립해 인민이 만족하는 교원으로 되자"는 주제활동을 전개했다.

덕육사업은 학교교육사업의 중요한 부분임을 인식한 서산소학교는 담임교원에 대한 덕육교양을 강화했으며 풍부한 교정문화를 전개해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에 사상도덕기초를 마련했다. 자체로 대형줄뛰기체조를 편성해 학생들의 체질을 강화하고 교정생활을 풍부히 했으며 학생들을 조직해 소방안전지식, 환경보호지식, 법제지식을 학습했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과외활동을 전개했는데 이 학교의 비행기선박모형, 무선전 등은 성, 주 경연에서 집단3등상을 수여받았고 서산소학교도 성과학기술경연에서 선진집단으로 평의됐다.

장설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