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립법 감독 역할 발휘 사회안정 조화발전에 기여

립법 감독 역할 발휘해 사회안정에 기여인대대표들 주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심의

  • 2012-01-12 09:23:32

11일 오후, 주인대 대표들은 주인대 상무위원회 김석인주임이 진술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를 둘러싸고 분조별로 참답게 심의했다.

표들은 지난해 주인대 상무위원회는 단항조례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립법사업중의 심의, 자문, 의견청구 등 관건고리를 틀어쥐고 대담하게 탐색하고 과감하게 실천해 단항조례가 자치주 정세에 부합되고 대중의 념원을 참답게 구현하도록 노력했다고 공감했다. 그러면서 "연변조선족자치주 도로정기운행차량려객운수관리조례(초안)"를 제정해 도로려객운수정기운행차량의 운영과 관리를 보다 규범화하고 승객의 합벅적권익을 수호하였으며 "연변조선족자치주 인삼산업발전추진조례(초안)"을 제정해 인삼자원우세를 점차 산업우세로 전환시키도록 법률보장을 제공했으며 "연변조선족자치주 통상구관리조례"를 제정해 통상구관리를 진일보 규범화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민생을 주목하고 감독의 실제적효과를 높이기에 주력했는데 지난 1년간 연인수로 332명이 제기한 신소처리사건과 5건의 집단신소처리사건을 접수, 대중의 리익과 직결된 신소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군중의 합법적 리익을 수호하고 사회의 안정과 조화를 수호하는데 기여했다고 지난 사업을 긍정했다.

대표들은 올해는 자치주 창립 60돐을 맞는 해로서 우리 주 력사에서 특수한 의의가 있고 주 13기 인대 및 상무위원회가 임기가 끝나는 해라면서 대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에 일조할것이라고 밝혔다.

러면서 주인대 상무위원회는 립법사업에 전력하여 전 주 제반 사업의 온당한 발전에 보다 튼실한 법률적보장을 제공하고 여러가지 계획과 예산에 대한 심사를 더욱 엄하게 하며 중점대상에 대한 전문감독을 더욱 강화하고 더욱 실속있게 집법검사를 전개해 우리 주에서 새로운 기회를 다잡고 새로운 도약을 실현해 여러 민족 대중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 사업에서 보다 큰 기여를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날 오전 대표들은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보고를 심의했다.

정영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