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변신흥공업구 인력자원개발 전격 추진

취업복무국 직업기술학원 등과 인력자원취업기지협의 등 체결

  • 2012-05-10 08:52:15

변신흥공업구가 완벽한 인력자원보장체계구축과 미래발전을 위해 인력자원기지를 건설하고있다.

9일, 연변신흥공업구에서는 연길시취업복무국, 연변직업기술학원, 연길시직업고중, 현대자동차그룹 기아훈련기술원과 “연길시인력자원취업기지협의”, “학교기업실습취업기지합작협의”를 체결함으로써 튼튼한 인력양성플랫폼을 마련했다.

몇년간 연변신흥공업구에 자흠약업, 대경방직,덕강생물 ,길림한정, 버드인베브, 웅풍집단 방향집단, 백두산실업, 화성흰술 등 대기업들이 속속 입주해 중대한 대상들을 펼쳐감에 따라 기능인재에 대한 기업들의 요구가 높아지고있으며 특히 숙련된 고급기능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있다.

이에 연변신흥공업구 기업복무국에서는 기업봉사 기능과 질을 높이며 봉사방식을 혁신하고 기업발전의 수요를 가일층 만족시키기 위해 연변직업기술학원 등 3개 직업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력자원정보관리시스템을 만들고 고용과 구직 쌍방의 교류를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연길시취업국에서는 무상으로 인력자원정보자문, 인력공급상황분석 및 단지내 기업들을 도와 인재양성계획 및 직업훈련봉사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3개 직업학교에서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교육방안을 제정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게 되며 학생들은 보다 편하게 량질수업을 받을수 있고 관련 정보와 행정 봉사를 받게 되였다.

관계자들은 연변신흥공업구 “실습취업기지”의 설립은 대학졸업생, 고등전문학교 졸업생과 기본로동력을 일체화한 연변신흥공업구의 인력자원기지가 형성되였음을 뜻하며 이는 연변신흥공업단지의 발전에 강력한 버팀목으로 될것이라고 전망하고있다.

연변신흥공업구 책임자는 기지건설을 토대로 향후 “련합으로 학교를 운영하고”, “기업요구에 근거하여 학생을 양성”하는 방식을 꾸준히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성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