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정협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 위원회 제1차 회의 결의

(2012년 12월 22일 정협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위원회 제1차회의에서 채택)

  • 2012-12-24 09:55:19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 위원회 제1차 회의가 2012년 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연길에서 열렸다. 회의기간, 회의에 참가한 전체 위원들은 포만된 정치열정, 드높은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도약발전대계를 함께 상의하고 부민강주의 좋은 책략을 함께 구상했으며 제반 회의의정을 원만히 완수했다. 이번 회의는 18차 당대회와 성, 주 1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광범한 정협위원들을 동원, 조직하여 우리 주의 과학적발전, 쾌속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건언헌책한 대회였으며 기치를 높이 들고 힘을 모으며 계속해 앞길을 개척하고 단결분발하는 대회였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안순동지가 개막식에서 중요한 연설을 했다. 장안순서기는 지난 5년은 전 주 정협사업이 활력으로 차넘치고 특색이 풍부하며 생기발랄하고 성과가 뚜렷한 5년이였으며 연변의 과학적발전, 조화안정에는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의 신근한 땀방울과 지혜가 응집되여있다며 주정협의 지난 5년간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높이 평가했다. 그리고 금후의 정협사업에 희망과 요구를 제기했는데 이는 우리가 전 주 정협사업을 더 잘해나가는데 중요한 지도적의의가 있다.

의는 고용동지가 주정협 제11기 상무위원회를 대표해 진술한 사업보고와 김경연동지가 주정협 제11기 상무위원회를 대표해 진술한 제안사업보고를 심의, 채택했다. 회의는 주정협 제11기 상무위원회는 중공연변주위의 지도하에 애국주의와 사회주의 이 두폭의 기치를 높이 들고 단결과 민주 이 두가지 주제를 뚜렷하게 내세우면서 과학적발전관의 통솔하에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 직능을 참답게 리행하고 관계를 조률하며 력량을 응집하고 건언헌책하며 대세를 위해 복무하는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성적을 거두고 새로운 도약을 실현함으로써 우리 주 경제, 사회의 좋고도 빠른 발전을 추동하기 위해 기여를 했다고 인정했다. 사업보고에서 총화한 경험과 제기한 건의는 새로운 한기 정협의 사업에 중요한 귀감과 참고작용을 하며 새로운 정협이 사업을 전개하는데 량호한 토대를 마련해주었다. 회의에 참가한 위원들은 주인대 14기 1차 회의에 렬석해 리룡희동지가 진술한 “정부사업보고” 및 기타 보고를 청취하고 토론했다. 회의는 이런 보고들에 대해 충분한 긍정을 주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지난 5년은 우리 주 국민경제와 사회발전이 심각한 변화를 가져온 5년이고 자치주 창립 사상 발전속도가 가장 빠르고 인민군중들이 실제적혜택을 가장 많이 받은 5년이였다. “정부사업보고”에서 총화한 지난 5년 동안의 성적은 실사구시적이고 제기한 향후 5년 동안의 분투목표, 사업임무는 연변의 실제에 부합되며 전 주 인민의 근본리익과 공동념원을 구현했다. 회의는 새로운 한기 주정부가 과학적발전관으로 경제, 사회 발전의 대국을 통솔하는것을 견지하고 18차 당대회와 성, 주 10차 당대회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시달하며 “3화”통괄, “3동”병행을 견지하고 “개방선도, 대상견인, 도시와 농촌 통괄, 문화인솔, 민생우선”의 발전전략을 힘있게 실시해 전 주 여러 민족 군중들이 보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누리도록 노력분투하기를 희망했다.

회의기간 “문화와 발전”, “민생과 발전”, “구조조정, 안정성장, 발전촉진”이라는 세가지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포럼에서 27명의 위원이 18차 당대회 정신과 주 10차 당대회 정신 학습관철을 둘러싸고 우리 주 경제, 사회 발전에서의 중대한 문제와 인민군중이 보편적으로 관심하는 열점, 난점 문제에 대해 질 높은 의견과 건의를 제기함으로써 정협위원의 높은 정치자각과 총명지혜를 충분히 구현했다.

의는 민주협상을 거쳐 정협연변조선족자치주 제12기 위원회 주석, 부주석, 비서장과 상무위원들을 선거산생했다. 회의는 주정협 12기 상무위원회가 인민정협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 발양하고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다당합작과 정치협상 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할데 관한 중공중앙의 의견”과 성당위, 주당위의 “'인민정협사업을 강화할데 관한 중공중앙의 의견'을 관철할데 관한 실시의견”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며 직책리행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더한층 증강하고 사업의 주동성과 창발성을 충분히 발휘하며 인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사명에 어긋나지 않게 새로운 작풍, 새로운 형상으로 민주정치건설을 추진하고 연변의 과학적발전을 추동하며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촉진하는 면에서 새로운 기여를 할것을 요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금후 5년은 우리 주가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관건적인 시기이고 새로운 기회를 다잡고 새로운 도약을 실현하는 난관을 돌파하는 단계이며 인민정협이 새로운 업적을 창조해 새로운 발전을 실현하는 5년이다. 전 주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형세와 임무를 똑바로 인식하고 직책과 사명을 명기하며 주 10차 당대회에서 제기한 목표와 임무를 긴밀히 둘러싸고 계속 사상을 해방하고 개혁혁신을 견지하며 정치협상이 더욱 규범화되고 민주감독이 더욱 유력해지며 참정의정이 더욱 효과적이 되도록 힘씀으로써 정협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부단히 개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한다. 전 주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중공연변주위의 지도하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발전관을 지침으로, 더욱 격앙된 투지와 더욱 포만된 열정, 더욱 실제적인 작풍으로 계속해 앞길을 개척하고 한마음한뜻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 풍요롭고 개방되고 생태적이고 조화롭고 행복한 연변을 다그쳐 건설하는데 새롭고 더욱 큰 기여를 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