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기층조직역할 충분히 발휘해야

  • 2013-05-24 08:44:58

22일부터 23일까지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제옥은 우리 주의 경제, 사회 발전과 당건설정황에 대해 조사연구를 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장안순이 조사연구에 참가했다.

연길시 조양천진 조양촌 촌민위원회 및 당원군중활동실에서 제옥은 촌의 경제, 사회 건설 발전과 관련한 전체적정황에 대한 소개를 청취했다. 넓고 환한 사무실환경과 기능이 구전한 활동실에서 제옥은 당건설교양양성주요진지를 참답게 리용하고 기층당조직건설을 잘 틀어쥐며 촌 2개 위원회의 핵심직능역할을 충분히 발휘할것을 요구했다. 그는 농촌의 도시화는 금후 농촌발전의 대방향이며 촌 2개 위원회 지도부성원들은 촌민들을 인솔해 경제, 사회 발전을 추동해야 하며 일심협력해 행복하고 조화로운 새 농촌을 건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옥은 연길시 북산가두 단산사회구역을 찾아 사회구역의 기층당조직건설, “다섯가지 우수 사회구역”건설정황에 대한 회보를 청취했다. 사회구역의 로인대학교실에서 제옥은 활동하러 나온 사회구역 주민들과 교류하고 그들이 사회구역활동에 적극 참가하는것을 격려하고 단산사회구역이 당건설 및 기타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했다. 그는 단산사회구역의 기초시설건설, 소프트건설, 대오건설은 모두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면서 향후 사업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도시화템포가 빨라짐에 따라 도시사업에서의 사회구역의 지위가 날로 중요해지고있으며 이에 따라 사회구역 사업일군들의 임무가 과중해졌다. 사회구역 간부들이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사업태도로 군중을 위해 전심전력으로 일하고 더욱 높은 목표로 사회구역사업에서 더욱 큰 성과를 취득해야 한다.

훈춘시 경신진 방천촌에서 제옥은 당위, 정부, 군대, 경찰, 인민의 한마음으로 보루를 구축하는 사업에 대해 료해한후 방천촌의 “한마음으로 보루구축”활동을 충분히 긍정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연변은 군대와 경찰이 단결하고 합심하여 변경을 지키는 우수한 전통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가야 하며 “한마음으로 보루구축”활동, 기층조직을 막강하게 건설하는 사업을 변경안정의 첫째가는 보호벽으로, 사회조화를 촉진하고 사상진지를 공고히 하는 보루공사와 기층정권을 공고히 하는 중요한 조치로 삼아야 한다. 동시에 함께 학습하고 서로 배우며 함께 건설하고 서로 리익을 얻으며 함께 발전하는 형식을 통해 군대, 경찰, 지방이 공동발전하는 국면을 형성해야 하며 사회주의 새농촌건설을 위해 강유력한 보장과 지지를 제공해야 한다.

제옥은 또 훈춘 권하통상구를 고찰하고 통상구련합검사당위의 사업정황회보를 청취했다.

고길룡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